Home 거래소 코인베이스 CEO, 5년안에 비트코인 사용자는 10억명으로 성장할 것

코인베이스 CEO, 5년안에 비트코인 사용자는 10억명으로 성장할 것

코인베이스 CEO, 5년안에 비트코인 사용자는 10억명으로 성장할 것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테크크런치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생태계에 있는 사람들의 수가 향후 5년안에 현재의 는 향후 5 년 동안 현재 4천만명에서 10억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비트코인을 아는 사람의 대부분은 코인베이스 거래소를 알고 있거나 사용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수백만개의 전자상거래 상점을 지원할 수 있는 플러그인 개념의 API를 제공한다고 발혔으며, 자산관리 회사인 Blackrock과의 협업으로 비트코인 ETF에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상점 지원 API는 Shopfy, woocommerce, PretaShop 등의 전세계 주요 웹빌더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적인 소규모 온라인쇼핑몰과의 직접적인 판로임을 감안하면 암호화폐에서 매우 의미있는 진일보다.

또, 블록체인은 인터넷의 자연스런 진화이며, 웹 3.0은 인터넷을 통해 가치를 이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고 암호화폐가 이것의 주류 중 하나가 되어 글로벌 경제에 활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덧붙였다.

특히,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글로벌 회사가 각각의 생태계에서 사용할 토큰을 만드는 것이 표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으며, 현재 국내를 비롯한 해외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신들만의 특별한 토큰을 앞다투어 만들고 있음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이런 글로벌 기업의 토큰들은 일반 사용자 또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침투될 것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