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27만원대 보합세…윙클보스 제미니 달러 발행 – 2018/09/11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27만원대 보합세…윙클보스 제미니 달러 발행 – 2018/09/11

윙클보스 형제,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27만원대 보합세…72%는 1년 안에 암호화폐 투자를 늘릴 것
  • 윙클보스의 제미니, 미 달러화 고정 스테이블코인 ‘제미니달러’ 출시

비트코인 727만원대 보합세…72%는 1년 안에 암호화폐 투자를 늘릴 것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45% 상승하며 727만원, 6,342달러대를 유지하며 보합세를 보이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약세를 연출, 이중 EOS가 +0.74%로 소폭 상승했다.

이런 보합세의 원인은 전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암호화폐 ETN 거래중지 소식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거래소는 미국 달러와 1대 1로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 제미니 달러 발행 소식으로 반등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FXStreet의 켄은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위험한 구간에 진입해 있으며, 6,000를 지지받지 못한다면 급락할 위험이 있다고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그러나 증권거래소 쉐어즈포스트의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개인투자자의 72%는 1년 안에 암호화폐 투자를 늘릴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바라봤고, 암호화폐의 경제 시스템 주류 채택 시점은 올해 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5.7%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0.9%, 숏 포지션 59.1%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윙클보스의 제미니, 미 달러화 고정 스테이블코인 ‘제미니달러’ 출시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미 달러화 고정 이더리움 토큰 제미니달러(GUSD) 출시를 발표했다.

제미니 달러(GUSD)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테더 방식이 아니라 블록체인을 통해 전송되고 전 세계에 걸쳐 위치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될 수 있는 뢰할 수 있고 규제된 암호화폐 버전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윙클보스는 성명을 통해, “지금까지 신뢰할 수 있고 규제된 미 달러화 디지털 화폐는 없었다”면서 “GUSD는 미 달러화의 신용 가치와 가격 안정성을 블록체인 기술과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이라는 규재 당국과 결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 달러화에 연계된 토큰들은 규제와 투명성 면에서 부족하다”면서, “(GUSD는) 세계 최초로 규제된 스테이블코인”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제미니 달러 출시에 대해 모건크릭디지털 CEO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암호화폐 시장이 점점 더 성숙해짐을 의미하고 있다고 밝히며 에릭 부어히스의 세계 금융업계는 암호경제와 통합되는 추세라는 주장에 힘을 실었다.

한편 이번에 NYDFS에서 승인된 스테이블 코인은 2개이며, Paxos라는 ERC20기반의 Paxos Standard(PAX)도 승인을 추가로 받았다.


 

EU 재무장관 회의, 규제강화 서두르지 않을것
EU 재무장관 회담에서 암호화폐 시장 규제 강화에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보였다고 전했다.

리플, R3와 소송 해결 전망
작년 R3와의 계약 위반 소송이 진행중인 리플이 협의를 통해 양 측의 소송을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통제에도 중국 투자자 거래 지속…”테더와 VPN 활용”
중국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스테이블 코인 테더를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VPN으로 해외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교환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 정부 “러시아는 아직 암호화폐 발행 및 유통 준비되지 않아”
러시아 정부 대변인이 정부가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유통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뜻을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