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25만원대 횡보…미국 블록체인협회 출범 – 2018/09/12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25만원대 횡보…미국 블록체인협회 출범 – 2018/09/12

나스닥,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25만원대 횡보…아직 투자심리 약세
  • 미국 블록체인협회 출범…암호화폐 입법로비 시작
  • 미국 나스닥, 11월쯤 암호화폐 가격예측서비스 출시 전망

비트코인 725만원대 횡보…아직 투자심리 약세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6% 하락하며 725만원, 6,320달러대를 횡보하고 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약세를 연출, 이중 비트코인 캐시가 -5.76%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런 보합세의 원인은 제미니의 스테이블코인 발표와 암호화폐 로비단체 발족, 그리고 나스닥의 거래 예측 서비스 출시 전망에도 시장에서 좀처럼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않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대해 비트불캐피털 CEO 조 디패스퀘일은 이더리움 가격이 ICO 침체기로 인해 지난 암호화폐 열풍이 상당 부분 되돌림되는 현상이라고 풀이했다.

그러나 AQR 캐피털의 전 금융시장 리서치 총괄 애런 브라운은 주류 산업 진출의 영향으로 봤을때 지난해와 같은 1,000배 성장은 어려워도 100배의 성장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또한 유명 애널리스트 조섭영은 이번 제미니달러의 면허 획득은 스테이블코인 사상 최초이며, 이는 기관으로부터 자본의 유입을 이끌어 낼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6.8%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0.0%, 숏 포지션 60.0%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미국 블록체인협회 출범…암호화폐 입법로비 시작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와 골드만삭스의 자회사 서클, 디지털커런시그룹, 폴리체인캐피탈, 프로토콜랩스 등이 창립멤버로 참여한 블록체인 협회가 공식 발족됐다.

이 단체는 업계 이익을 위해 미 의회내 의원을 상대로 입법 로비활동을 벌이고 비즈니스 관련 법적 대응과 투자자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체는 전직 미 상원 보좌관이자 오버스탁닷컴의 블록체인 로비스트인 크리스틴 스미스를 협회 임원으로 영입했고 프로토콜랩스 법률자문위원인 마빈 암모리, 행거의 창업주인 조시 멘델손 등도 협회 임원으로 함께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미국 나스닥, 11월쯤 암호화폐 가격예측서비스 출시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이 지난해 출범시킨 ‘어낼리틱스 허브’을 이용해 암호화폐 가격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 서비스는 지갑을 통한 자금 흐름, 거래소와 소셜미디어로부터 확보된 데이터 등을 이용해 가격을 예측하게 되며, 소셜미디어는 트위터와 스탁트윗츠, 레딧 등을 대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런 암호화폐 가격 예측 서비스는 이르면 올 11월쯤 출시될 예정이고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 예측을 제공하는 암호화폐는 500종류에 이를 것이라고도 전했다.


 

이더리움 하락에 비트코인 점유율 60% 앞둬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 가격이 대폭 하락하면서 비트코인 시장 점유율이 60%를 향하고 있다.

도지코인(Dogecoin), 30일간 가격 상승폭 가장 큰 암호화폐
대다수 암호화폐의 가격이 하락을 거듭하는 가운데 도지코인(Dogecoin)이 지난 30일간 유독 강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SEC, 암호화 자산 펀드사 및 운영자에 조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작년 말 기업을 ‘미국 최초 승인 암호화폐 자산 펀드’라고 허위 홍보하며 300만 달러 이상을 유치한 암호화폐 기업 두 곳과 운영자에 벌금을 부과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