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34만원대 소폭 상승…알리안츠 수석자문 암호화폐 결코 죽지 않아 – 2018/09/13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4만원대 소폭 상승…알리안츠 수석자문 암호화폐 결코 죽지 않아 – 2018/09/13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34만원대 소폭 상승…롱포지션 기대감 반영
  • 알리안츠 수석 경제자문…암호화폐와 기술은 결코 죽지 않아

비트코인 734만원대 소폭 상승…롱포지션 추세전환 기대감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1.09% 상승하며 734만원, 6,392달러대를 재차 회복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했고 그중 XRP가 +3.76% 가장 큰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런 강보합권의 원인은 비트코인이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상대적 상대적인 안전자산으로 인식된 점과 지속적인 숏포지션에 의한 자금이 줄어들고 있어, 롱포지션 타이밍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커진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국의 거래 플랫폼인 마켓츠닷컴의 닐 윌슨 수석 애널리스트는 전문가들이 경고했던 암호화폐시장의 투기적인 거대 버블이 무너지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승자독식이 나타날 것이고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이 가장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찰리리의 형제 바비리는 자신은 그가 구입하는것을 본후 2년 후에나 구입했다며, 오늘 비트코인을 파는 모든 사람들은 이런 실수를 하는 것이라고 종용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6.8%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1.2%, 숏 포지션 58.8%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알리안츠 수석 경제자문…암호화폐와 기술은 결코 죽지 않아

알리안츠의 수석 경제 자문위원 모하메드 엘-에리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결코 죽지 않으며, 특히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기술도 죽지 않는다고 전했다.

그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만큼 크고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지만 자신은 이것이 지속될것이라 생각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은 민간영역과 공공영역에서 지금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게 채택돼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벤처 캐피탈 회사인 디지털 커런시 그룹의 CEO 베리실버트는 암호화폐가 더 낮아질수는 없다는 결론을 내리며 자산 클래스로써 머무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룸버그는 지난 12일 암호화폐 하락을 ‘암호화폐 대붕괴(Great Crash)’로 명명하며 1월 고점 대비 80% 하락한 것을 빗대 지난 2000년 닷컴버블 붕괴 당시 나스닥지수가 고점 대비 78% 추락한 것보다 더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이라고 전했다.


 

금융감독원, 블록체인 기업대상 ICO 일제조사
금융감독원이 한국 블록체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ICO 실태 점검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금감원 ICO 실태 점검 질문서 공문에 따르면 ICO 현황 파악에 대해 적극 협조를 당부하며 9월 21일까지 제출해달라고 전했다.

日 소프트뱅크, 블록체인 기반 범모바일 결제 서비스 출시
소프트뱅크가 클라우드 및 사물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TBCASoft, Synchronoss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범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켓츠닷컴 수석 “암호화폐 80% 하락, 닷컴시대보다 더 심각”
마켓츠닷컴의 수석 네일 윌슨이 “암호화폐 시장에는 상당한 투기 거품이 있으며, 승자독식 구조”라고 평가하면서, 78%가 무너진 닷컴버블보다 심각한 상태라고 밝혔다.

후오비,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트레이드 지분 인수
후오비 재팬 홀딩스가 일본 금융청의 정식 허가를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16곳 중 하나인 비트트레이드의 주요 지분을 인수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