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35만원대 상승세…모건스탠리, 비트코인 파생상품 준비중 – 2018/09/14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5만원대 상승세…모건스탠리, 비트코인 파생상품 준비중 – 2018/09/14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35만원대 상승세…이더리움 상승세가 긍정적 영향을 줘
  •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파생상품` 준비중

비트코인 735만원대 상승세…이더리움 상승세가 긍정적 영향을 줘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2.03% 상승하며 735만원, 7066달러대를 재차 회복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 그중 이더리움이 +14.90으로 가장 큰폭을 기록했다.

이런 상승세의 원인은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이 강세를 보이며 대다수 알트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으며, 모건스탠리의 비트코인 파생 상품 투자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살려내고 있다.

한편 억만장자 투자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캐피탈 CEO는 블룸버그갤럭시크립토지수(BGCI)를 지목하며 이 지수를 기준으로 할 때 암호화폐 가격은 전날 바닥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작년말 대규모 랠리가 시작된 지점에서 지지력을 보인 뒤 반등했다고 밝히며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고, 이런 비트코인의 단기 회복세와 미국 트럼프 정부와 미, 중 무역전쟁 협상 재개 제안등 글로벌 자산의 일괄적인 상승도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5.8%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1.1%, 숏 포지션 58.9%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모건스탠리, ‘비트코인 파생상품` 준비중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자산 6위 은행인 모건스탠리가 비트코인 가격 등락에 연계된 합성 파생상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 선물 가격 등락을 예상해 매수와 매도 포지션을 취하면 되고 모건스탠리는 거래에서 발생되는 수수료로 받는 형식이다.

또한 모건 스탠리는 현재 내부 승인절차와 기관 투자자들의 요구가 완료되기 전까지 이러한 비트코인 스왑 상품을 제공할 기술적인 준비가 되어 있지만, 모건스탠리 대변인은 이에 대해 즉답을 피했다.

한편 해 초까지 제임스 고먼(James Gorman) CEO는 은행을 통해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직접 트레이딩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日 금융청, 암호화폐 팀 확대…거래소 심사 기능 강화

일본 금융청 종합정책국장 사키 키요는 내년 암호화폐 팀에 12명을 증원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계속 늘어나는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 신청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존 맥아피, 자신의 올 연말 비트코인 2만달러 전망 유지
존 맥아피가 웨이보를 통해 자신은 올 연말 2만 달러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란 전망을 바꿀 생각이 없으며, 단기간에 엄청난 부를 얻는 투자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