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19만원대 주춤…나스닥, 거래소 ‘시노버’ 인수 – 2018/09/18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9만원대 주춤…나스닥, 거래소 ‘시노버’ 인수 – 2018/09/18

월스트리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19만원대 주춤…거래량 급감과 사상 최고 마진 계약수
  • 나스닥, 거래소 ‘시노버’ 인수…비트코인 상장 가능성 커져

비트코인 719만원대 주춤…거래량 급감과 사상 최고 마진 계약수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3.49% 하락하며 719만원, 6,288달러대로 하락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하락세를 연출, 그중 이더리움이 -10.61%로 가장 크게 하락했다.

이런 약세의 원인은 새로운 기관 자금이 아직 들어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시장 내 거래량이 급감하면서 상승 모멘텀이 약화됐으며, 비트파이넥스의 사상 최고 마진 계약수에 다다르며 숏 포지션을 유지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한편 리플의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규제관계 대표 사갈 사르바이는 엑스래피드(xRapid)의 진전에 관해 언급하며 오는 10월 또는 그 즈음 출시할 것이라고 전해, 암호화폐 실제 적용하는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6.4%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39.7%, 숏 포지션 60.3%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나스닥, 거래소 ‘시노버’ 인수…비트코인 상장 가능성 커져

시가총액 기준 전세계 2위 증권거래소인 나스닥(NASDAQ)이 스웨덴 기반의 암호화폐 친화적(Crypto-Friendly) 거래소인 시노버(Cinnober)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본격적인 암호화폐 행보에 나섰다.

이를 위해 시노버는 최근 기관투자자 전용 암호화폐 수탁 보안업체 비트코(BitGo)와 지난달 파트너십을 맺었다.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CEO는 시노버의 기술력과 지적자본이 나스닥과 결합하여 암호화폐 부문 사업 폭과 깊이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나스닥의 시노버 인수 추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거래가 완전히 합법적 테두리 안에서 조만간 거래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7월에도 나스닥은 전 세계 시장에서 암호화폐의 전통적 증권 상품 단계를 논의하기 위해 윙클보스의 제미니(Gemini) 거래소를 비롯한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와 비공개 회의를 가졌다.


 

中 정부 금지 조치에도 암호화 자산 관리 산업 활발
암호화폐 보유 및 거래를 금지하는 중국에서 암호화폐 자산 관리 서비스업체 인볼트(InVault)가 주요 고객인 암호화폐 거래소 유치 및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이더리움 RSI 지수 10일 사이 과매도 상태
코인데스크가 이더리움은 현재 단기 급락 하며 일시 조정상태이며 과거 10일 동안 RSI지수는 과매도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日 금융청, 암호화폐 규제안 업데이트
일본 금융청(FSA)이 일본 암호화폐 산업 관련 규제안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기존 운영하던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16곳 중 3곳만이 승인 허가를 검토 받고 있다.
나머지 13곳 중 한 곳은 금융청의 감사를 통과하지 못했으며, 12곳은 운영감사 신청을 철회한 것으로 밝혀졌다.

크레이그 라이트 진영 채굴풀, 비트코인 캐시 해시파워 58%를 차지
현재 비트코인 SV의 크레이그 진영인 코인긱과 BMG pool이 보유한 비트코인 캐시의 해시파워가 58%에 달한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