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754만원대 상승…하향식 삼각 수렴 추세 탈출할까 – 2018/10/09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54만원대 상승…하향식 삼각 수렴 추세 탈출할까 – 2018/10/09

암호화폐 차트, 출처 flickr


  • 비트코인 754만원대 상승…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여전히 높아
  • 비트코인 가격, 하향식 삼각수렴 추세 이탈 조짐

비트코인 754만원대 상승…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여전히 높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62% 상승하며 753만원, 6,647달러대를 재차 회복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 그중 ADA가 +3.62%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런 회복세의 원인은 란 노이너나 조셉영등의 주요 전문가들의 낙관적인 전망과 변동성 감소로 인한 기관 채택(adoption)과 대규모 실상활 적용(mass real world usage)에 대한 기대감,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 11월 선물가격이 1.53% 상승 마감한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한편 미국 증권 전문 리서치팀 트레피스팀에 따르면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낙관론이 향후 수개월 동안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킬 것이며, 이 같은 이슈가 비트코인의 상승장을 견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2.0%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2,703,974,646 달러이다.


비트코인 가격, 하향식 삼각 수렴 추세 이탈 조짐

비트코인 가격이 하향식 삼각 수렴에서 탈출해 지난 2개월간의 횡보세를 벗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는 지난 7월 말 8,400달러로 반등한 이후, 차트상 하향식 삼각형의 횡보세를 이어갔으며, 17개월 만에 최저 변동성 수준에서 6,400달러에서 6,600달러 범위의 박스권을 형성했었다.

eToro의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 Mati Greenspan은 현재 긍정적인 추세로 전형적인 추세 이탈 Breakout로 하향식 삼각 수렴에서 벗어날 것이며, 비트코인은 지난 볼린저 밴드가 압축됐을시 6차례나 상당한 가격 상승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런 분석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급등세를 몰고 올 것이라는 주장은 아직 설득력을 얻지 못하고 있다. 이유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는 유동성 부족과 지난 곰 시장에서의 일반 소매 투자자들의 피로도가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펜서 보가트나 톰리, 린노이너와 조셉영 등 많은 주요 전문가들의 최근 주장과 벡트, 예일과 같은 기관 채택의 긍정적인 신호가 반등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8일 밤 비트코인 급등, 비트파이넥스 시스템 오류 영향일수도
지난 8일 밤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이 확대된 것과 관련해 비트파이넥스 시스템 오류로 서비스를 중단한 30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6599달러에서 6668달러로 급등했으며 큰 변동폭을 보인 바 있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암호화폐 거래업체 대상 신규 법률 시행
노르웨이 금융 관리당국이 암호화폐 거래소 및 관리 서비스 제공업체들을 대상으로 신규 자금세탁 방지 법률을 시행했다.

일본 GMO, 9월 실적 발표… 비트코인 채굴 매출 38억 원
GMO그룹의 9월 비트코인 채굴 수익은 512 BTC이며 해당 매출은 3억 8,154만 5,472엔(약 38억 원)이라고 밝혔다.

조셉 영…비트코인 장외 시장 규모 확장되고 있어
애널리스트 조셉 영이 비트코인 장외 시장(OTC market) 규모가 점점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의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은행 14곳, R3 블록체인 코다 기반 인터뱅크 거래 성공
이탈리아 은행 컨소시엄이 블록체인 시스템 기반의 첫 인터뱅크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EU 금융당국, ICO 관련 규제 필요성 검토
유럽 산하 유럽증권시장당국이 ICO 규제 필요성과 미국의 관련 대응에 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