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크립토 브리핑이 첫 번째 DARE 보고서를 통해 대시의 등급과 함께 그 강점과...

크립토 브리핑이 첫 번째 DARE 보고서를 통해 대시의 등급과 함께 그 강점과 약점을 밝히다

다양한 코인에 대한 100가지 이상의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하는 크립토 브리핑(Crypto Briefing)이 최근 디지털 자산 보고서 & 평가(Digital Asset Report & Evaluation, DARE)를 발표하여 보다 자세한 분석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들의 소개 보고서에는 대시가 포함되었으며, 이들이 밝힌 대시의 등급은 ‘B’이다.

 

이 보고서는 기초적인 내용을 실은 ‘입문 보고서’와 더욱 자세한 분석과 함께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업데이트 보고서’로 나누어진다. 입문 보고서는 ‘비접촉식 지불의 가치가 2017년 141억 달러에서 2025년 8014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는 연구 내용으로 시작하는데, 이러한 추세는 대시가 특히 이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야이기도 하다.

 

“대시는 다양한 소비자 및 가맹점 관련 기능을 통해 수조 달러에 달하는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는 광범위한 전자 거래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대시의 탈중앙화된 자치 기구(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DAO)에 관해 설명하고 있으며 채굴 보상이 마스터노드, 채굴자 및 재무 시스템에 각각 분할된다는 점(45%/45%/10%) 역시 언급하고 있다. 이어 이 보고서는 대시가 그 자체적 구조를 통해 인스턴트샌드, 프라이빗샌드 및 네트워크 자체적 펀딩과 같은 독특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시를 개발시키고 전 세계의 다양한 영역에 대시를 통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보고서는 에볼루션 플랫폼의 출시가 애초에 로드맵을 통해 예정하였던 것 보다 늦어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것이 B등급을 받은 주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이와 같이 개발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 대시 프로젝트가 크게 한 발 나아가기 위한 팀의 역량에 자신감이 있다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하였다. 또한 ‘(대시 프로젝트가)명확한 사용 사례를 밝히고 있어 다양한 시장에 도입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등급을 유지하다

 

이들의 업데이트 보고서는 여전히 대시에 ‘B’등급을 주고 있으나,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시의 채택 소식에 조금 더 깊이 들어가 다양한 ATM 기기의 위치 및 직불 카드를 포함하여 ‘3,000개 이상의 가맹점’이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이 숫자는 3,6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또한 베네수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당한 양의 채택과 알트36(Alt36)와의 통합이 일상적 거래 측면에서 물리적 세계에서의 채택 역시 증가하고 있다는 증거로 언급되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마스터노드의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나타내며 이것이 네트워크의 견고함과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는 증거라고 전하였다.

 

이 DARE 보고서는 대시가 가격 하락 구간 동안 경쟁자인 모네로나 Z캐시에 비하여 더 큰 거래소 가격 조정을 겪었다는 점을 강조하였으나 지난 몇 개월 동안 이들 코인은 상대적으로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점 역시 언급하고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Dd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