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 비트코인, 내년 초 상승세를 누릴 것이라는 많은 전망들

비트코인, 내년 초 상승세를 누릴 것이라는 많은 전망들

판테라 캐피털의 공동 투자 책임자(CIO) 조이 크러그(Joey Krug)는 암호화폐가 바닥에 가까우며 10배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최고 한도액을 1조 달러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하며,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리퀴드로 대변하는 비트코인 확장성 문제 해결을 전제로 말했다.

이는 암호화폐 강세론자인 마이크 노보그란츠 갤럭시 디지털 CEO가 언급한 비트코인 가격이 연말까지는 9,000달러를 넘지 못할 수 있지만 2019년 상반기 급격한 가격 상승(rally)이 예상된다는 말과 일치한다.

상승 추세를 예견하는 호재는 피델리티 디지털에셋서비스와 벡트, 그리고 비트코인 ETF등을 들수있다.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스티브 워즈니악의 에퀴 글로벌 공동 창립도 주요 호재가 됐다.

한편 최근 코인데스크의 기술적 분석에서 2019년 초에 낙관적인 상승을 가리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란 누이너(Ran Nuener)의 언급처럼 상승에 대한 펀더멘탈이 고려될 때 특히 설득력을 가진다.

크러그는 향후 몇 년 내에 암호화폐가 비자와 마스터 카드의 속도를 따라잡을 것이라고 말하며 그의 낙관적인 예측을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