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리플, 영국 머니네틴트의 리플넷 도입과 대출 담보로 XRP 채택 가능

리플, 영국 머니네틴트의 리플넷 도입과 대출 담보로 XRP 채택 가능

영국의 외환 서비스 제공 업체인 머니네틴트(Moneynetint)가 리플넷(RippleNet)을 사용한 분산 결제 방식을 통합 구축했다. 또한 네소(Nexo)라고 알려진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암호화폐 채무 XRP 등의 담보 대출 서비스가 시작됐다.

영국 머니네틴트의 리플넷 합류

런던에 본사를 둔 머니네틴트는 리플과 파트너십를 발표하며 국경 간 송금 및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리플넷을 사용하고 리플넷 회원사와 지불을 배포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리플의 계좌 관리 이사 인 리뎀 라디키(Nadeem Ladki)는 리플의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외환 FX 전환율을 단순화 및 감소시키고 결제 속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런 기술은 과거에는 도달하기가 너무 어렵거나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시장이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머니네틴트의 CEO 이시트립(Yishay Trif)은 이전에는 수개월 또는 심지어 수년이 걸렸던 금융 기관 간의 승인 과정이 이제 며칠에서 몇주로 대폭 단축되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네소 플랫폼으로 XRP 등의 담보 대출 가능

한편 네소(Nexo)라는 플랫폼은 실리콘 밸리의 사업자이자 태크 크런치의 창립자인 마이클 애링턴(Michael Arrington)과 같은 유명인의 합류했으며 유럽의 핀테크 회사인 크레디시모(Credissimo)에 의해 운영된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암호화폐를 네소 지갑에 입금한 후 신용 확인 없이 즉시 대출을 허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디지털 자산을 100%를 소유하는 동시에 주문 시 현금을 받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XRP를 포함한 비트코인, 이더리움등을 활용해 2백만 달러까지 유연한 신용 한도로 사용 가능하며 연간 8%의 수수료를 낼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은 관리권한 제공자인 비트고(BitGo)를 이용해 세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