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팀 드래이퍼, 비트코인은 2022년까지 25만 달러에 이를 것

팀 드래이퍼, 비트코인은 2022년까지 25만 달러에 이를 것

억만장자 벤처 캐피털 CEO 팀 드레이퍼는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이 2022년까지 25만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크립토 인베스트먼트 서밋(Crypto Invest Summit)에서 비트코인은 정부가 지원하는 달러와 같은 종이 화폐가 정치적 성격과 단절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예측을 고수한다고 주장했다.

“결국 현재 86조 달러의 정치적 화폐가 존재합니다. 그들은 이것을 ‘명목 통화’라고 부르지만, 이것은 분명 정치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명목통화가 글로벌하고 분산화되며 분쟁 없는 더 좋은 통화에 의해 서서히 사라질 것이라 믿습니다. 비트코인은 더 나은 화폐가 맞습니다.”

또한 드래이퍼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전통적인 화폐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이상으로 전 세계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을 바꿀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

“저는 정부가 크고 거대한 방식으로 변화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모든 기술들을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계적이고 분산적인 토큰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큰은 현재 블록체인이라는 완벽한 원장에 있으므로 회계가 이미 완료되었기 때문에 더이상 특별한 회계를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후 스마트 계약을 맺고 이 모든 계약을 클라우드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든 데이터를 가져와서 인공지능에 추가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관료들이 하는 일을 생각해 보세요. 공공업무 전체를 인공 지능 AI와 스마트 계약, 그리고 블록체인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