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골드만삭스, 조용히 소수 고객 대상의 비트코인 파생상품 판매

골드만삭스, 조용히 소수 고객 대상의 비트코인 파생상품 판매

대형 투자 은행인 골드만삭스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비트코인 거래 상품에 대해 제한된 수의 고객을 조용히 영입하기 시작했다.

더블록(The Block)의 보고서에 따르면 149년 된 버지 브래캣(Bulge Bracket) 은행과 함께 이 파생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 “소수의 고객” 에게 판매했다고 전했다. 이 상품은 선물 계약과 비슷하지만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는 현금 결제(실물 기반) 상품이다. 또한 암호화폐를 위한 관리(커스터디) 서비스를 계속 고려하고 있다.

특히 이 보고서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이더리움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고려를 하고 있다는 다른 보고서의 내용과 상충된다. 더블록의 보고서에는 골드만삭스가 이더리움 파생상품에 대해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언급했다.

현재 비트코인 파생상품은 CME와 CBOE를 비롯한 여러 규제된 미국 거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들 두 회사는 현금 결제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향후 신용 거래를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 암호화폐 파생 상품인 LedgerX는 CFTC의 승인이 있을 때까지 이더리움에 대한 지원도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