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베네수엘라에서 대시의 인기가 주류 미디어의 관심을 끌다

베네수엘라에서 대시의 인기가 주류 미디어의 관심을 끌다

마켓워치(MarketWatch)가 기사를 발행하여 최근 개발도상국에서 높은 채택율을 보이는 암호화폐에 관해 조명하면서 특히 베네수엘라에서 대시의 채택율에 주목하였다.

 

이 기사는 대시 베네수엘라의 주최자인 유지니아 알카라(Euginia Alcala)가 식료품점과 소매점에서 겪은 일화를 소개하며 시작한다. 그녀가 간단한 생활 필수품을 구매하고자 하였으며 그 가격은 총 약 2억 볼리바르였다고 한다. 그러나 POS 시스템은 한 번에 2천만 볼리바르의 결제만을 허용하고 있었고, 이에 따라 그녀는 10번의 결제를 치러야 했으며 각 결제당 5분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이 기사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경제가 올해 약 10퍼센트의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 4년간은 45%에 달한다고 한다. 한편 가장 최근의 인플레이션 수치는 약 45,000%이며, IMF는 올해 말 베네수엘라의 인플레이션율이 1,000,000%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 기사는 이 모든 지표가 한데 어우러져 베네수엘라의 ‘퍼펙트 스톰’이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는 곧 유지니아가 설명한 바와 같이 잠재적 솔루션으로서 암호화폐의 채택의 배경이 되기도 한다.

 

이 기사는 현재 ‘버스 요금부터 서브웨이 샌드위치 가게까지’ 재화와 서비스를 대시로 구매할 수 있음을 언급하면서 대시가 현재 1,000개 이상의 점포에서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이 숫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현재 점포의 숫자는 2,000에 달한다. 이 기사는 유지니아가 주최한 첫 번째 밋업이 예상 참석자의 두 배가 참석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고 현재는 일부 월간 미팅에 약 500명 이상이 참석하기도 한다고 전하고 있다. 또한 대시가 끔찍한 인플레이션을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는 베네수엘라 사람들의 경험에 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카라카스의 가정식 전문 레스토랑 Tradición Gourmet의 창립자인 빅토리아(Victoria Merchán)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암호화폐, 그 중에서도 특히 대시는 볼리바르와 달리 안정적이고 안전한 대체 소득 수단을 갖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대시는 더 많은 고객과 일반 대중에게 저의 비즈니스의 문을 열어 주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심을 모으다

대시는 볼리바르의 초인플레이션과 달러에 대한 제한적 접근성으로 인하여 베네수엘라에서 대대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베네수엘라 경제와 비교할 때 대시의 변동성은 상대적으로 매우 낮다. 대시 베네수엘라, 대시 카라카스를 비롯하여 유지니아 알카라가 주관하는 조직들은 컨퍼런스와 커뮤니티 홍보 활동을 통해 많은 관심을 얻었으며 이러한 관심은 다시 대시 채택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시 멀천트 베네수엘라, 대시 텍스트 및 대시 헬프는 홍보와 POS 개발을 통해 대시 가맹점 수를 빠르게 증가시켰으며 이로써 이러한 관심과 지원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들의 최신 캠페인 중 하나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소셜 미디어 인플루엔서 전략이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Ed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