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리플 SBI 그룹, XRP 기반 플랫폼 제품 개발

SBI 그룹, XRP 기반 플랫폼 제품 개발

SBI 그룹, XRP 기반 플랫폼 제품 개발

SBI 그룹의 재무 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대표 이사인 카타오 요시타카는 회사가 이미 리플(XRP)을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R3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SBI 그룹은 자산 관리, 생명 공학 및 금융 서비스 분야의 3대 핵심 사업을 운영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일본 최대 금융 기관 중 하나이다. SBI 그룹은 60개 이상의 일본 은행의 컨소시엄인 SBI Ripple Asia의 창립 이래로 아시아 전지역에서 XRP기반 제품의 개발 및 배포를 주도해 왔다.

2017년 5월, SBI 그룹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해 수억달러를 모은 업계 최대 규모의 블록 체인 컨소시엄인 R3에 대해 1억 7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 후, SBI 그룹은 지난 1년동안 R3와 협력하여 대규모 대기업에서 활용할 수있는 다양한 블록 체인 기반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올해 4월 SBI 그룹이 운영하는 러시아의 주요 은행인 SBI Bank LLC는 R3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가입하여 제품 테스트시 수백 개의 금융 기관과 협력했다.

SBI 재무 결과 브리핑에서 XRP 통합에 대해 세부 사항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리플 네트워크와 XRP를 사용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MoneyTap의 출시를 고려할 때 XRP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플랫폼이 될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특히, 일련의 성공적인 시범 테스트에 이어 61개 이상의 일본 은행들이 MoneyTap을 이용하여 해외와 거래하고 국내 시장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파악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