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번창하는 암호화폐 비즈니스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번창하는 암호화폐 비즈니스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해 최고점을 지난 이래로 계속해서 하락장에 머물러있으나, 코인베이스와 같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여전히 번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들은 최근 시리즈 E 펀딩을 3억 달러에 마감하였고, 총 평가액은 80억 달러에 달한다. 이러한 평가 순위는 수많은 기술 스타트업의 최상위 계층에 해당하며 비트코인캐시나 라이트코인의 시가 총액마저 뛰어넘는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미디움(Medium) 포스트를 통해 그들이 펀딩을 바탕으로 더 많은 자산을 비롯하여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위한 유틸리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암호화폐에 기관 투자자들을 유치함으로써 글로벌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표는 코인베이스가 2018년 1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4억 5천 6백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1,700만 달러의 매출에 1,60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하였던 2016년에 비할 때 이와 같은 성장은 상당한 수치이다. 코인베이스는 거래 수수료뿐만 아니라 거래소 가격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을 올린다.

코인베이스는 또한 앞으로 몇 주 내에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관리 보관 서비스(Custody Service)를 통해 40개의 고객으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수익률은 코인베이스의 경쟁자들 역시 재현하고 있다. 바이낸스의 경우 2018년 1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비트메인의 경우 10억 달러의 이익을 창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코인베이스의 회장이자 COO인 아지프(Asiff Hirji)는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에 단순히 거래소 가격을 넘는 더 큰 영향을 주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 우리는 암호화폐에 건설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은 회사로부터 투자를 받는 것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그리고 전반적인 암호화폐의 미래에 있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자산의 가격 상승 그 이상입니다.”

 

여전히 암호화폐의 장래성에 관심이 쏠리다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통해 쉽게 돈을 벌 수 있으리라고 생각함에 따라 거래소 가격 역시 천정부지로 오르게 되었고, 암호화폐는 엄청난 채택률을 쉽게 달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 이후로 거래소 가격 및 사용자 수가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일부에서는 코인베이스의 사용자층이 최고치에서 약 80% 감소하였다고 추정하고 있다. 또한 일부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감소량이 코인베이스가 올릴 수 있었던 수익의 규모에도 영향을 주었다고 밝히고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Eo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