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SEC는 11월 5일 이후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결정할 가능성이 있다.

SEC는 11월 5일 이후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결정할 가능성이 있다.

이달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이 S&P 500 지수보다 낮아지고 있는 현재 또 다른 중요 검토사항이 존재한다.

SEC 의견 마감일이 10월 26일이라고 혼동

지난 8월 말, SEC가 이전에 거부한 9개 비트코인 ETF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거부된 이유는 위원회가 일부 업무를 직원들에게 위임한 결과였다. 직원들은 위원회를 대신해 행동했고, 이에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거부했다. 그러나 규제 기관의 추가 규정으로 인해 위원회는 ‘위임된 결정’을 검토할 권한이 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SEC 위원회는 9개의 비트코인 ETF를 재검토하고 있다고 발표된 직후, 10월 26일이 예정된 새로운 마감 시한이라는 말이 급속도로 퍼졌다. 사람들은 이 날짜가 SEC가 제안한 9개의 규정 변경의 운명을 결정할 때라고 믿었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11월 5일이 실제 의견 마감일

SEC는 Direxion(5개), GraniteShares(2개) 및 ProShares(2개)의 제안된 비트코인 ETF 검토를 발표하는 문서를 자세히 조사한 결과, 모든 관련 당사자가 ETF에 대한 의견 마감일을 11월 5일 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모든 문서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이에 따라, 2018년 11월 5일까지 당사자나 또는 다른 사람이 위임된 권한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정해졌습니다.”

11월 5일 이후로 언제든지 발표할 수 있다.

실제 의견 제출 기한이 11월 5일인 점을 고려하면, SEC는 공시일 이후 곧 재검토한 승인 여부를 발표 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SEC는 앞서 언급한 9건의 비트코인 ETF 신청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관련 당사자가 비트코인 ETF와 관련하여 의견을 제출하는 마지막 날짜가 11월 5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SEC는 곧 발표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따라서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SEC의 발표를 주간 거래 전략에 넣어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