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동향] 삼손모우, 우지한의 7nm 칩 개발 상황에 대한 첩보언급 – 2018/10/18

8

블록스트림 CSO 삼손모우, twitter


  아담백 (비트코인코어)
비트파이넥스 리트윗, 파아트머니 입금이 2018년 10월 15일 업데이트 됐습니다.

코어의 수장 아담백이 비트파이넥스의 입출금 정상화 트윗을 자신의 트위터 상에 리트윗했다. 비트파이넥스는 오랫동안 테더를 이용해 비트코인에 대한 가격 조작 의심을 사왔으며 비트코인 코어는 비트파이넥스와 제휴관계에 있다.


  비탈릭부테린 (이더리움)
저는 지금부터 2021 년 사이의 어느 시점에 금융 위기가 올것이라고 예언합니다.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실제로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라, 나중에 25 %의 기회로 전문가로 칭찬받을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마지막 금융 위기를 예언하게 될까요.

해당 비탈릭의 언급은 루비니의 주장에 대한 반박성 위트로 작성되었다. 닥터둠 누리엘 루비니가 비탈릭을 독재자라고 언급하면서 시작된 둘의 싸움은 공개 토론까지 갈뻔했다. 그러나 루비니는 공개 토론의 중재자인 미국 교포 캐스터 로라신에게 그녀는 암호화폐의 편이라 모욕하면서 둘의 신경전은 전입가경에 빠져있다.

한편 이 상황과는 별개로 초기 비트코인 제네시스 블록에서 사토시의 비밀 메시지가 발견되었으며 내용은 ‘2009년 제2차 은행 구제금융을 앞두고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16진수 암호로 작성했다. 어찌보면 사토시는 현 상황을 아주 오래전부터 인식한것으로 보인다.


  찰리리 (라이트코인)
저는 2013년 마운틴곡스가 라이트코인 지원을 발표한 후 끝내 이루지 못한 이후 유동성을 높히기 위한 거래소에 라이트코인을 추가하는 사명을 수행해 왔습니다. 오늘 제미니에 라이트코인을 상장함에 따라 모든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라이트코인을 지원합니다. 드디어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브래드 갤링하우스(리플)
올 한해는 리플에게 기록적인 해였습니다. 저희의 네트워크는 40개국과 6개 대룩에 걸쳐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xRapid를 상업적으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이동하기


  카메론 윙클보스
제미니 달러 (GUSD)는 현재 FatBTC에 있습니다. 우리는 10월 17일 10시에 GUSD / ETH 거래를 열 계획입니다. 지금 입금 할 수 있습니다.


  삼손모우
내부정보에 따르면 비트메인의 차세대 7nm 칩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매우 나쁜 생산량과 TSMC 제한 용량, 우지한은 회의에서 반도체 칩 개발자(Dr.Yang)를 떠나보낸것이 재앙이였다고 화를 냈으며, 투자자들은 상황이 좋지 않을때 왜 7nm 칩을 출시 했는지 지적했습니다.

홍콩 증시 상장이 거의 확정적인 가운데 코어의 CSO말을 예전처럼 완벽하게 신뢰하긴 힘들어보인다. 그러나 정황만 놓고보면 Dr.Yang이 마이닝 경쟁회사를 차린것은 사실이며 결국 7nm 칩 개발이 좋지 못한건 사실로 보인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서둘러 출시하는 이유는 삼성과 일본 GMO인터넷의 반도체 경쟁 때문인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비트메인의 IPO가 실제로 확정되면 자금 수급이 원활이 이뤄져 빠르게 현 상황을 타결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톰리
필립 넌 리트윗, 올해 가장 큰 소식은 피델리티가 암호화폐에 진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것은 거대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틈새 시장을 통해 벤쳐 캐피탈 경로를 통해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가장 큰 장애물인 고객 관리 문제로 수십억달러의 자금이 투입되지 못했습니다. 그게 방금 해결되었습니다.

투어 디미스터는 피델리티가 이번 암호화페 진입을 거의 1년 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바꿔 말하면 기관들은 이미 암호화폐가 성장할것이라는것을 예견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조셉영
은행 및 금융 기관들은 일반적으로 시장의 요구를 따릅니다. 보통 그들은 돈을 쫓는데, 루비니와 같은 오래된 평론가는 암호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상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에 비해 피델리티, 골드만삭스, 시티그룹과 같은 기관들은 암호화 수요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옹호론자이며 쇼프로 사회자인 맥스카이저는 같은 뉴욕대학 출신으로써 루비니의 바보같은 행동을 보는것을 고통스럽다고까지 언급했다. 확실히 무엇인가를 비평할때는 그것을 충분히 알고 난 후에 해야 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