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장 점유율 하락, 리플과 비트코인 캐시가 원인

9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은 전체 시가 총액의 51%의 월간 최저치로 떨어졌으며 리플과 비트코인 캐시는 지난주 동안 상승했다.

비트코인의 전반적인 가치는 암호화폐 전체의 발전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다. 만약 비트코인을 전체 암호화폐의 가치로 놓고 보면 자본 비율에 미치는 영향이 지금보다 훨씬 클 것으로 보인다.

리플의 수직 상승 후 이더리움 근접에서 경합

리플의 시장 성과는 최근 가장 눈에 띄는 것으로 이더리움과 거의 동일해지고 있다. 이더리움의 토큰 플랫폼은 dApp을 위한 트랜잭션을 발생시키고 ICO를 운영, 처리하는데 대단히 많은 리소스를 소모하고 있다.

그에 비해 리플은 지난 몇 년간 리플 플랫폼을 국경을 넘어 저렴하게 자금을 이동하는 수단으로서의 금융 기관의 요구에 좀 더 집중하고 있다.

리플은 긴 시간동안 낮은 평가를 견뎌냈고, 훨씬 더 현실적인 달러 대용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의 높은 가격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 암호화폐이며 XRP를 기축으로 이용하는 거래소 또한 태동하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로 연일 상승

최근 비트코인 캐시 가격과 물량이 동시에 상승하는 요인이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시 두 개의 주요 진영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이다. 비트코인을 비트코인 캐시로 쪼갠 이들은 다시 한번 비트코인 캐시를 또 한 번 나눠질 운명에 처해있다.

아직 진행 중이긴 하지만 비트코인 캐시를 둘러싼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는 새로운 암호화폐 생태계 기대와 같은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

물론 비트코인 지지자들에게는 듣기 좋은 말은 아니지만, 암호화폐 시총액 전체가 증가하는 가운데 비트코인 지배력 감소는 매우 긍정적인 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으로 시작된 암호화폐 프랜차이즈는 잘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이는 제로섬 게임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몇몇의 새로운 투자자들은 만약 비트코인이었다면 시작을 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특히 이더리움은 기업과 개인이 매력을 느낀 블록체인의 투자와 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리플은 주로 대형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상위 알트코인은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의 거의 20%를 차지하고 있어 그들의 기여는 절대 가볍지 않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호화폐와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약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