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드레이퍼와 피터 스미스의 비트코인 전망

10

지난 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웹 서밋 컨퍼런스에서 가장 대담하게도 암호화폐 가격이 2022년까지 25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한 DFJ 벤처 캐피탈의 팀 드레이퍼(Tim Draper) 그리고 피터 스미스(Peter Smith)가 참석했다.

팀 드레이퍼에 비해 덜 알려진 피터 스미스는 현재 2억 1200만 달러 가치의 지갑 회사 블록체인(Blockchain)의 공동 창립자이며, 2018년에 암호화폐 시장 가치가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당연하게도, 웹 서밋 컨퍼런스 패널들은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 최고치에서 70% 하락한 6,400달러를 맴돌면서, 그들이 약 11개월 전에 예측한 자신들의 생각을 지키고 있는지 질문했다.

70% 하락한 현시점에서 낙관적 전망을 고수하시나요?

드레이퍼 : 물론이죠! 왜냐하면 전 세계적으로 달러의 화폐 가치는 86조나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비트코인이 25만달러에 도달하기 위해 약 5%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는데, 이건 마치 바닷물에서 물 한컵을 뜨는것과 같은 것입니다. 만약 비트코인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살 수 있도록 만들기만 하면 되고, 그때 갑자기 세상이 열릴것입니다.

스미스 : 다른 전망은 내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이 냉각될 것으로 기대 했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오늘날 암호화폐 시장은 매우 초기 단계이며,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시장보다 겨우 1조 5천억 달러의 규모에 불과합니다. 이는 앞으로 많은 성장이 있으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1년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더 오를까요, 내릴까요?

스미스 : 저는 여전히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며, 저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더 많이 할당하고 있습니다.

드레이퍼 : 2022년에 25만 달러를 예상했지만, 2023년이 될 수도 있고 아마 그 정도 범위가 될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1년 후 가격은 지금보다 오를 것입니다.

코인베이스의 미래는

드레이퍼 : 기업 공개가 무슨 소용이죠? 코인베이스는 아마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비공개로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저는 코인베이스가 1조 달러 규모의 사업이 되리라 전망합니다.

스미스 : 제 생각에 기업 공개 할 유일한 암호화폐 기업은 자본의 많이 필요로 하는 기업이거나, 채굴 회사, 혹은 최소 50%의 투자자를 모으는 기업일 것 같습니다. 많은 초기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의든 타의든 기업 공개하라는 많은 압력을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은행이 과연 암호화폐 기업을 인수할까요?

스미스 : 그래서 저는 은행 및 기관들과 수년 간 이야기를 해 왔고, 우리는 그들 중 일부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들의 난제는 암호화폐 기업이 필요하다고 깨달을 때쯤, 아마도 그들은 거대해진 암호화폐 회사 중 하나도 감당할 수 없을 것입니다.

드레이퍼 : 동의합니다. 아마 골드만삭스도 그때쯤이면 거대 암호화폐 기업을 인수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그들이 갖게 될 것은 평범한 법정 화폐 뿐일 것입니다. 골드만삭스는 미리 비트코인을 매집하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면 훗날 코인베이스 같은 기업이 평범한 법정화폐로는 도저히 살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이 오른다면, 오로지 비트코인으로 만이 그것을 취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진출처 : eco.pt]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호화폐와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약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