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림 CEO 아담백, 비트코인 50만 달러 예측에 동의

377

화요일 아침 비트코인 시장 전반에 걸쳐 4,400달러 이하의 최저 기록했을때 찰리리의 형제이자 BTCC 거래소의 공동 창립자 바비리가 트위터에 한가지 질문을 남겼다.

“비트코인이 8조 달러로 알려진 금의 가치와 비교해 보면 겨우 100분의 1의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황금은 비트코인보다 100배 더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 비율은 10년에서 20년 사이 뒤집힐 수 있을까요?”

바비리, 비트코인과 골드를 비교하다

비트코인을 도전자의 자리에서 돌아봤을 때 상대적으로 황금보다 낮은 가치를 염두에 두고 언급했지만, 국경이 존재하지 않고, 희소성이 있으며 액수와 관계없는 휴대성, 그리고 투명한 가치 저장소라는 독창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트코인은 금을 능가할 수 있다고 봤다.

이 같은 질문은 해시 전쟁에서 촉발된 비트코인에 대한 실망감과 의문, 그리고 최근 불거진 XRP의 기축 요구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견을 환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과연 비트코인은 더 가치가 있는 걸까?

이런 바비리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논평에 대해 블록스트림을 이끌고 있는 코어의 수장 아담백은 장기적인 난관론으로 답변했고 자칭 사이퍼 펑크(Cypherpunk)이며 해시캐시(HashCash)의 창시자인 그는 트위터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바비리, 이것은 정말 대단히 재치있는 이야기군요. 저 개인적으로 디지털 골드, 검열자들, 물리적 황금, 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디지털 머니 등 앞으로 몇년 안에 25만달러에서 50만달러까지 도달 할 수있다는 말은 그럴듯해 보입니다.

아담백은 금 시장의 ‘골드 ETF’ 후의 급격한 가격 상승 움직임을 고려했을때, 비트코인 가격도 팀 드레이퍼의 2022년 예상치인 25만달러를 넘어 결국 50만달러까지 도달 할 수 있다고 그의 희망을 전한것으로 보인다.

아담백, 자신은 50만 달러 예측에 동의

흥미로운것은 아담백의 예측에 대한 증거가 다소 모호한 가운데, 존 맥아피 또한 사람들이 공포에 빠져있는 현재의 겨울이 지난다면 찬란한 봄날이 올것이라고 언급하며 지독한 곰 마켓에서도 투자자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그러나 바비리와 아담백의 언급과는 달리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상승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맥스의 CEO 아서 해이즈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올때까지 곰 마켓이 시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블록체인 캐피탈의 스팬서 보가트는 현재의 곰 마켓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여전히 거대한 시장이며 제도적 자금이 유입됐을 때 미래에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비트코인은 현재 1위의 암호화폐 자리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수게이머로 디지털화에 집착중입니다. 우연히 암호화폐를 접한 후 매력에 푹 빠져있는 중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