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을 이용한 비트코인 노드의 놀라운 발전속도

279

라이트닝을 이용한 비트코인 노드의 놀라운 발전속도

지난 몇 개월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비트코인 및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가 등장하면서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총 네트워크 용량을 갖춘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불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메인넷이 450BTC를 성공한 발전 속도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2017년 말에 처음 공개된 테스트넷을 시작으로 했던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불은 최대 175만달러의 BTC로 4,000개 이상의 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주요 노드가 있다.

또,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의 전자 상거래는 꾸준히 발달하여 BTCPay Server의 성공과 비트코인 지불 프로세세로 사용하기 시작한 프로젝트가 점점 더 많아지며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쉽게 연결되고 있다. 특히 워드프레스의 우커머스를 블럭스트림이 개발했으며, 다른 주요 웹사이트 빌더 또는 프레임워크의 전자상거래에 쉽게 접목시킬 수 있는 API가 개발 완료되었다.

이런 지불 DApp가 개발 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유망한 솔루션처럼 보일지 몰라도 전체 보관 노드에 대한 액세스가 네트워크에 실제로 참여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며, 최근에는 비트코인의 전체 노드를 설정하려고 시도하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저장 장치 및 대역폭 요구 사항을 인식하여 PC 또는 랩탑에서 노드를 실용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KetoMiner의 Nodl 노드는 올해 초 HodlHodl Baltic Honeybadger 컨퍼런스에서 프로토타입으로 등장했다. 강력한 올인원 노드 단위 중 하나이며 KetoMiner는 기능 노드를 2017 년 외부 드라이브 케이스 공간으로 밀어 넣으려고 하는 초기 실험을 성공했다. Pine64의 여러 보드와 다양한 HDD 및 SSD를 테스트하여 최종 구성이 이루어지기 전에 동기화 속도와 성능을 비교했다. 현재 이용 가능한 Nodl 박스는 Rock64 보드를 사용한다. 4기가 램을 사용 원할 경우 알트코인과 비트코인, 라이트닝 노드와 함께 BTCPay Server 소프트웨어를 무리없이 실행할 수 있다.

카사 노드
카사 노드는 트위터의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노드는 외관이 멋지게 보이며 사용하기 쉬운 웹 기반 UI를 제공하여 새로운 사용자가 효율적인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카사팀은 Jameson Lopp(ex-Bitgo)와 Alena Vranova(전 Trezor)를 포함하여 비트코인의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카사 노드는 미리 동기화된 블록체인이 제공되므로 합리적인 기간에 처음부터 동기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라즈베리식 보드에 비해 지연시간을 최소화한것이 특징이다.

Raspiblitz
자체 조립 된 Raspiblitz는 Fulmo가 운영하는 Lightning Hackdays를 지원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Christian Rootzol은 자신의 프로세스와 설정 시간을 줄이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동기화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기보다는 라이트닝을 사용하는 시간에 집중시켰다.

Raspiblitz 프로젝트는 사람들이 해킹에 관여하지 않고 집에서 자신 만의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더 넓은 커뮤니티에서 신속하게 채택되었다. 이 장치는 LCD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SSH를 통해 제어되지만 설치 셸 스크립트는 사용자가 노드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명령 줄을 깊이 들여다 보지 않아도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프로젝트는 Github에 있으며 전세계 사용자가 여러 국가에서 필요한 부품을 다른 사람들이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라이트닝 소프트웨어의 필수 기능뿐만 아니라 채널 열기 및 닫기 처리와 같은 추가 기능이 꾸준히 추가되고 있다. 여기에는 모바일 지불을위한 Zap 또는 Shango iOS 지갑에 연결하기위한 구성과 향상된 UI 기반 라이트닝 환경을 위한 라이드 닷넷 웹 인터페이스 설치가 포함되었다.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크리스천은

CryptoCloaks는 독일 라이프치히의 Chaos Communication Congress) 35C3 행사에서 1.0버전을 발표했다.

CryptoCloaks의 Raspiblitz 1.0에는 모든 기본 기능이 완벽하게 작동하고 초기 사용자가 발견한 소수의 버그가 있었지만 Raspiblitz 사용자는 이제부터 매끄러운 CryptoCloaks의 커스텀 Raspiblitz 하드웨어를 사용해 매우 편리하게 설계되었다.

 CryptoCloaks의 Raspiblitz 프로젝트를 통해 라이트닝 개발자는 150달러 미만으로 노드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며칠 내에 라이트닝을 구축 할 수 있다. 

박스노드

더 작은 Raspberry Pi 및 Rock64 보드에 탑재 된 ARM 기반 프로세싱 대신 Intel 기반 Gigabyte Brix 컴팩트 PC 를 사용한다. 노드는 구매자의 선호도에 따라 LND 또는 c-lightning으로 사전 구성 될 수 있으며 BTCPay Server가 설치되어 제공된다. 박스노드팀은 또한 자체 부품을 소싱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있는 Raspiblitz 셋업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사전 조립 된 Raspiblitz 장치를 판매하고 있다.

노드를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강화 된 올인원 풀 노드 솔루션은 신뢰할 수 없는 제 3자의 거래에 의존하기보다는 독립적으로 확인하려는 비트코인 사용자의 수를 늘리는 중요한 단계이다. 쉬운 셋업은 개발자들가 해결하여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1세대 LApp 컬렉션에 기여하고 있다. BTCPay Server를 통한 오픈 소스 지불 처리의 증가는 전자상거래 운영자가 BTCPay Server와 함께 자신의 비트코인을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런 모든 개발속도는 현재, 우리가 상상하는것 이상 훨씬 빠른속도로 모든 것이 오픈소스로 우리곁에 다가오고 있다.

< 위 내용은 저자의 저작권이 포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재, 암호화폐와 경제 이슈에 대한 블로그를 네이버와 코인투데이에 연재 중입니다. chocomuscak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