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하드포크] 상승엔 이런이유가?

1891

​​안녕하세요! “일단던지고보자” 일던보입니다!
요즘 트레이딩을 하지않고 블로그에 집중하고 채굴에 집중하다보니 솔직히 차트는 소홀하고 있었죠.

​​

​그리고 이더리움 하드포크 얘기를 들었고 에어드랍이나 소소하게 시드가 생길때마다 이더리움을 사모았는데 다행이 이더리움이 올라주고 있네요! (17만원 돌파!)

저번 일기에도 썼는데 지금 코인비중이 이더리움 약 80% 그리고 제 사랑 리플과 스텔라가 10% ​잡 알트가 10% 정도 됩니다.

원래 극초단다만 하던 제가 11월부터는 진짜 트레이딩은 전혀 안하고있었거든요. (원래 리플, 스텔라로만 초단타꾼) ​돈이 생길때마다 이더 집어 넣었는데 잘한선택인거 같습니다.

​​

하드포크 정보로는

 월 11일 클래식 비전 포크 : 이더리움 1:3 비율로 ETCV 지급
 1월 12일 이더리움 노와 포크 : 이더리움 1:1 비율로 ETN 지급

​ ​1월 16일 (날짜 바뀔수있음)
​콘스탄티노플 포크 : POW 에서 POS로 가는 가장중요한 작업

확실하게 나온점은 아니지만 현재 알려진 내용입니다.

​11일과 12일 있을 에어드랍? 같은 개념의 지급형태를 보니 하드포크라기 보다는 예전에 “ 뭐를 가지고 있으면 뭐를 주겠다” 이런느낌인듯합니다.

​만약 이더리움이 POW 방식에서 POS 방식으로 옮겨가는데 불만이 생기는 채굴자?나 보유자들이 반대하면 비캐. SV 와 같은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뭐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

지금 일봉으로는 크로스한 상태이구요.. 전 더 구경하고싶어지네요..ㅎㅎ

최근에 ICO 물량과 비트하락, 비캐시 전쟁때문에 안전자산으로 일컬어지던 이더리움이 맥빠졌었죠? 개인적으로 이더리움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정말 안타까웠어요.

​이더리움도 혹시.. 비캐시 처럼 전쟁이 일어난다면… 으악..상상만해도 무서워 지는군요. 이미 이더리움은 이클이라는 하드포크가 있었죠.
다시 수익때문에 나누어져 싸운다면…​

​​

​으악!!!!!!!!!

​​

이더리움이 몇일째 거래량 1위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