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일일 거래량이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을 크게 앞지르다

238

대시가 지난 두 달 동안 비트코인캐시 혹은 비트코인SV보다 더욱 높은 일일 거래 수를 기록했다.

코인매트릭스(CoinMetr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대시의 거래 수가 비슷한 지불형 코인인 비트코인 캐시와 비트코인SV를 꾸준히 앞지르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11월 28일부터 1월 28일까지의 기간 동안 대시의 거래 수는 비트코인보다 일수 기준 64.5% 높았다. 또한 비트코인 SV와 비교할 때도 일수 기준 88.7% 높았다. 한편 비트코인 SV의 거래 수가 특히 높았던 경우, 일회성 스파이크가 발생한 영향으로 파악할 수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 테스트 혹은 기타 실험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세 체인의 거래 값 

또한 세 체인에 대한 거래 값 역시도 차이를 보였는데, 이는 거래량에서 관찰된 것 보다 더욱 극명했다.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SV의 평균 거래값은 대시의 10배 이상인 경우가 많아 상당히 높았다. 이는 특히 체인 포크가 있던 시점에 더욱 그러하였다. 중간 거래 값의 경우 대시는 그 값이 작고 지속적인 반면,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SV는 특히 높은 날들이 있었으나 대부분의 경우에는 상당히 작았다.

이와 같이 거래에 허가가 필요 없고 가명성인 네트워크의 경우 사용 목적에 대한 어떠한 데이터도 제공하지 않지만, 공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네트워크가 가질 수 있는 사용의 목적을 추론하는 것은 가능하다. 평균값이 작다는 것은 네트워크상의 일일 거래가 다수의 거래에 분산되어있다는 의미이며, 중간 거래 값은 일반적 거래가 그 값이 적은 구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