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오브코인스(Wall of Coins), 암호화폐 시장을 확장하다

607

인기 있는 p2p 암호화폐 웹사이트로서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월오브코인스(Wall of Coins)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7개 국가로 서비스를 확장하였다.

월오브코인스의 로버트 지니토 사장에 따르면, 월오브코인스가 새롭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의 사람들은 이들이 가져올 암호화폐의 유동성과 접근성의 향상으로부터 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한다.

“월오브코인스의 핵심적 사명은 암호화폐의 접근성을 높이고 유동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대중들이 손쉽게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암호화폐의 저장과 지불을 위한 옵션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또한 (월오브코인스의 모회사인) 지니트러스트(GeniTrust)의 파트너가 이들 국가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요청하면 저희는 귀를 기울이니까요. 또한, 우리는 사토시 나카모토나 로저 버의 소망과 비슷하게, 암호화폐 채택의 확산을 돕고 싶습니다. 비즈니스와 거버넌스가 암호화폐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채택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인센티브를 조정할 수 있도록 말이죠.”

이와 같은 확대는 현재까지 각 2,600개 및 300개 이상의 비즈니스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 베네수엘라와 콜롬비아에서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데 전통적 은행 계좌가 필요하지 않은 대신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은행 접근성이 없는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대폭 향상되기 때문이다.

월오브코인스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함으로써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와 차별화되며, 실질적 거래는 현금을 전달하거나 지역 은행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하는 데 발생하는 어려움과 진입 장벽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들은 현재 미국에서만 17만개의 지불 대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충분한 소비자 옵션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판매자들은 우리 시스템을 통해 전통적 거래소보다 빠르게 코인을 현금화할 수 있다는 이유로 우리를 사랑합니다 – 또한 종종 시장 거래 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받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만일 당신이 암호화폐를 (은행을 통하거나 직접 현금을 수령함으로써) 현금화하고 싶다면, 시장 가격에 판매하므로써 한 시간 이내에 모든 절차가 종료될 것입니다.” 

탈중앙화를 통한 쉬운 유동성 제공

암호화폐 채택에 있어 주요 장벽 중 하나는 사용자들이 판매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이다. 암호화폐는 경제적으로 권리를 잃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현재 많은 온라인 거래소들이 여전히 은행 계좌 연결에 의존하고 있어 오히려 역효과를 낳고 있다. 더 많은 상인들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기 시작하고 암호화폐를 통해 비용을 지출하게 됨으로써 통화 유통 속도 역시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