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거래소 상장 이래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인 탑3 코인은?

200

대시가 초기 거래소 상장 이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인 탑3 코인에 포함되었다.

U.Today에 따르면, DataLight의 거래소 가격 데이터를 살펴본 바 초기 거래소 상장가 이후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인 탑3 코인은 순서대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였다고 한다. 이들 세 코인은 초기 상장 가격을 각 130만%, 68,200%, 39,500%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에 따른 전년 대비 평균 성장률을 웃돈 이들 세 수치는 초기 거래소 가격 평가와 현재의 수치 간 불일치와 함께 과대 평가된 프로젝트가 아닌 저평가된 프로젝트를 트레이딩 한 사람들은 어떤 코인에 투자했는지를 보여준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추가적인 요소는 첫 번째 거래쌍이 등장한 2010년 암호화폐 거래소 세계가 상대적으로 덜 개발되었던 점으로 파악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저조한 활동을 보인 코인에 대체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가 많이 포진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더 높은 평가를 받는 데에 짧은 시간을 보인 코인, 혹은 보다 성숙한 암호화폐 생태계 및 시장 상황의 구성으로 인해 초기 상장 가격이 보다 현실적인 경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 SV, IOTA와 같은 코인은 현재 그 가치 평가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기 프로젝트 런칭 기간 동안의 트레이딩에 발생하였던 하이프(Hype)가 점차 감소한 것이 반영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빈번한 암호화폐 거래와 도박 사이의 연결점?

상기의 예에서와 같이 많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상당한 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방향을 찾은 한편, 트레이딩의 세계에도 어두운 이면은 존재한다. 럿거스 대학 뉴 브런즈윅 갬블링 연구 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빈번한 암호화폐 거래와 도박 문제 사이의 연관성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지난 수 해에 걸쳐 암호화폐를 거래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암호화폐 트레이딩의 투기성을 비롯한 다른 위험한 행동 사이에 뚜렷한 유사점이 있다는 점이 파악되었다. 즉, 암호화폐를 빠른 이득을 얻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년간의 투자를 통한 장기적 관점으로 바라보아야 건강하지 않은 파괴적 행동 습관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투기가 아닌 사용 사례와 혁신 가능성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해

높은 활동을 보인 코인들의 장기적 가치 평가가 증가하였다는 점은 곧 혁신 및 실질적 사용 사례의 여부와 밀접한 연관을 보인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업계 전반을 개척했으며 오늘날의 중앙화된 경제와 지불 네트워크가 촉발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였다. 이더리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