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 500 기업 에브넷, 비트코인 지불 수용…광범위한 산업에 영향 줄 것으로 기대

278
우주

포춘 500에 속하는 기술 회사인 애브넷이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 캐시를 이용한 자사 소프트웨어 솔루션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불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포춘 500은 미국 경제전문지인 포춘이 매년 발표하는 매출액 기준 미국 최대기업 500개를 말한다.

발표에 따르면, 오늘날 개발자들은 제품을 출시할 방법으로 유연한 방식을 찾고 있으며, 이번 발표로 고객들에게 금융 거래를 완료할 보다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에브넷은 새로운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10억 달러 이상을 처리하고 있는 암호 결제 선두 업체인 비트페이와 협력하고 있다.

“고객이 비트코인 혹은 비트코인 캐시를 이용한 구매를 선택하면 에브넷은 비트페이와 협력해 자금을 확인한 후 주문 처리로 거래를 완료합니다. 에브넷과 비트패이는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이런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인 이유는 비트코인의 부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에브넷은 변화하는 환경에 자신과 고객을 위해 대비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전했다.

세계 1위 다국적 기업, 암호화폐를 210만 고객에게 제공

에브넷은 암호화폐 결제의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점을 들었다.

첫 번째 15분 단위로 계산되는 ‘실시간 전환율’과 두 번째 전통적인 ‘중개인을 배제한 1%의 고정 수수료’, 마지막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 편의성’을 들었다.

또한 에브넷은 현재 비트코인닷컴과 협력하여 안전한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개발했고, 비트코인 지불 수락 후 첫 달에만 이미 수백만 달러짜리 암호화폐 트랜잭션을 처리했다고 전했다.

비트패이의 최고 상업 책임자인 소니 싱은 이렇게 언급했다.

“비트코인을 이용하면 신용카드 및 은행 송금보다 쉽고 빠르게 지불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비용이 적게들게 지불 수락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에브넷은 비트코인 결제를 원하는 전세계의 암호화폐 중심의 고객을 유치하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브넷은 세계 1위의 미국계 다국적 반도체 유통회사로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전역의 125개 지역에서 15,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140개 이상의 국가에서 21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통신, 의료, 산업, 군사 및 우주 항공, 보안, 웨어러블 및 기타 시장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있다.

한편 에브넷은 작년 2018년 매출로 194억 4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18년 포춘 500에서 128위를 기록했다. 1973년 인텔의 첫 번째 유통업체가 된 후 반도체, 계전기 및 포텐쇼미터의 최대 공급 업체 중 하나로 델, 아수스, 씨게이트, 후지쯔, 도시바, 마이크론 등에 공급하고 있다.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