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XRP를 추구하다

1768

리플이 최근 국경간 은행 이체 플랫폼을 위한 블록체인의 길과는 사뭇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커머스 API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몰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거나 또는 게임 플랫폼을 위한 Forte와의 Xping 투자 유치가 그것이다.

이와 같은 행보를 통해 컨텐츠 유료화 및 디지털 자산간에 교차 또는 지불 플랫폼과 관련된 새로운 시장을 장악하려는 리플의 전략은 일상적인 일반인의 사용자를 위한 위한 암호화폐 자산의 주류 채택을 가져올 수있는 전략적 행보로 보인다.

특히, 이같은 장악을 위해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투자 및 파트너십과 기술 채택을 위한 리플의 움직임은 즉, 게임플랫폼을 위한 ILP Connector의 새로운 버전과 Xpring의 투자 모금은 종국에 가서는 미래의 진정한 ‘디지털 돈’이며, 글로벌 사용을 지원하기 위한 확장성과 온, 오프라인의 실질적인 장악을 위한 길이다.

리플이 투자하는 엔터테인먼트는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전세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그것의 영향력과 능력을 분명 가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관련 회사인 리플은 디지털 자산과 엔터테인먼트의 융합을 위해 즉, 일반인들의 실사용을 위한 필요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또, 이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소프트웨어 채택을 가져 오는 산업계의 접촉과 영향력에서 XRP는 가격적인면과 수익 창출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디지털 자산으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