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와 전통적 뱅킹을 연결하다

967

대시가 비교적 새로운 두 가지의 서비스를 추가했다. PiixPayAavePay가 바로 그것이다. 이들 서비스는 암호화폐 사용자들이 그들의 코인을 직접 개인 및 아직 암호화폐를 직접 통합하지 않은 회사들 은행 계좌에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PiixPay는 같은 계좌에 반복 결제를 비롯해 102개 국가에서 ‘당일 혹은 익일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iixPay는 또한 특정 암호화폐 주소를 사용자의 은행 계좌 주소(IBAN)에 연결하여 해당 사용자가 지갑 주소로 전송할 때마다 유로로 전환하여 즉시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서비스인 ‘Instafill’ 기능 역시 제공한다. 이는 암호화폐로 급여를 지불 받는 사람들에게 매우 편리하지만, 암호화폐 지불을 허용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월간 반복 결제 비용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 이들의 서비스는 최대 20,000유로, 최소 1유로의 금액 제한이 있으며 거래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그러나 거래 횟수가 많은 경우 KYC/AML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이들 서비스의 수수료는 제로부터 1유로+1.75%가 부과되며, 은행 거래 수수료는 추가 요인에 따라 1유로부터 25유로까지 다양하다.

AavePay도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개인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은 IBAN 계좌에 대하여 유로, 영국 파운드 및 스위스 프랑을 받고 있으며, ABA 계좌에 대하여는 미국 달러를, BSB 계좌에 대해서는 호주 달러를 받고, IFSC 계좌에는 인도 루피를 사용할 수 있다. AavePay는 환전과 은행 송금을 몇 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들의 속도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후 은행의 확인 처리에는 영업일 기준 1-3일 가량만 기다리면 된다. 또한 이들은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지불 처리 과정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업데이트 내용 역시 받아볼 수 있다.

채택의 장벽을 허물다

많은 암호화폐 그룹들이 암호화폐를 직접 결제 수단으로 채택하는 판매자를 최대한 얻기 위해 시도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비즈니스에서는 암호화폐를 채택하지 않고 있으며 근시일 내에도 채택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와 같은 서비스는 양측이 선호하는 통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모두에게 그 유용성을 증가시킨다. 그러나 이는 거래에 또 다른 중간자 및 추가 수수료를 발생시킨다. 이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는 셈이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일시적인 솔루션이며, 점차, 그리고 종국적으로는 비즈니스 소유주들을 설득하여 더 많은 절약을 가능하게 하는 암호화폐를 직접적인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도록 하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의 장점은 암호화폐와 법정 화폐를 자동적으로 전환하고 이를 즉각 은행 계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