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의 가격 상승 공식

6807

비트코인이 7,000달러수준으로 급등했으며, 이제 황소시장에 진입했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전문가는 없다. 한동안 비트코인은 황소시장의 한가운데서 상승의 질주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까지 알트코인의 행보는 아직까지 황소시장으로 진입했다고 하기엔 부족함이 적지않다. 특히, 암호화폐시장에서 상위 시총을 차지하고 있는 이더리움과 리플의 가격 행보는 적지않은 실망감을 주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곰시장에서와는 다르게 현재 이더리움과 리플에 대해 가격과 기술측면에서 긍정적인 발언을 쏟아내고 있지만 가격측면에서 이렇다할 상승 여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더리움을 비롯한 리플, 라이트코인과 같은 알트코인의 상승은 과연 언제 시작될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은 아마도 비트코인의 가격에 있을 것이다. 실제 이더리움과 리플을 비롯한 알트코인의 지난 황소시장의 상승은 비트코인이 2014년 전고점인 1,200달러를 돌파한 2017년 3월부터 상승이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따라서 알트시장이 눈에 띄는 가격 상승 공식은 비트코인이 지금 가격의 두배 가까운 14,000~15,000달러에 근접해야지만 비로소 큰 상승의 움직임의 공식일 가능성이 크다.

반드시 지난 황소시장과 같은 상승의 모습을 따라간다는 보장은 없지만 투자자의 시각에서 이더리움과 리플과 같은 알트코인의 급격한 상승을 기대하기 보다는 비트코인을 단기 조정시 투자하는 방향성이 현재로썬 나아보인다. 하지만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가 황소시장으로 접어 들었을때의 알트코인 상승은 비트코인 상승의 그것보다 기하급수적인 이익 비율 크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알트코인에 대한 선호는 당연히 클수 밖에 없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2년이 넘는 겨울의 곰시장을 이제 끝마치고, 따뜻한 봄의 기지개를 펴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제 느긋한 마음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바라보며 다음에 몰려올 큰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