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마•베네수엘라 내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Cryptobuyer와 손잡고 대시를 통합하다

205

Grupo Tech가 파나마 및 베네수엘라 여러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Cryptobuyer Pay의 POS 솔루션을 통합하기로 결정하였다.

해당 통합을 통해 각 점포는 ‘앞으로 수 개월 내에 소비자 가전제품, 모바일 휴대기기, TV 및 가정용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대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및 XPT와 같은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게 된다’.

Cryptobuyer의 CEO인 Jorge Farias에 따르면, 이번 통합은 지역 상인들이 암호화폐를 미래의 지불 형태로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 통합을 위해 오랜 기간에 걸친 협상과 신의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Cryptobuyer Pay의 상인 네트워크의 성장과 수준을 확인하게 되었으며,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될 모바일 지불의 새로운 범위에 참여하고자 하게 되었습니다. 예컨대, 파나마는 해당 국가에서 미 대륙으로, 또 그 반대로 들어오고 나가는 수많은 연결 항공편의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이들 장소에서 소비하고자 하는 여행객들과 디지털 노마드의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엿보게 되었습니다.”

Farias에 따르면 이번 통합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은 필요 시 법정화폐-암호화폐간 변환이 가능하며, 지불의 일부는 암호화폐의 형태로 보관하게 된다고 한다.

“판매자들은 그들이 보유하게 된 자금을 법정 화폐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지만, 일정 비율은 암호화폐로 소지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입니다. 우리는 POS 솔루션일 뿐만 아니라, 어떠한 판매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지불 프로세서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은 각기 다른 니즈를 지니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것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삼성 웹사이트에 따르면, ‘각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당신은 우리의 가장 최신 기술을 완전히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핸즈온 워크샵 혹은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현장에 배치된 전문가에게 수리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설명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데, 이는 지난 해 CopPay가 발트 3국의 삼성 프리미엄 리셀 스토어와 통합을 이루었다고 주장했으나, 이후 삼성 본사에서 이와 같은 행동을 승인한 적 없다고 발표한 바 있기 때문이다. 삼성 본사가 해당 통합에 대해 알고 있는 수준을 설명한 이후, 리셀 스토어들은 암호화폐를 수락하고자 했던 계획을 일시 중단하기에 이르렀다.

선택지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추가적 옵션을 제공하다

파나마, 특히 베네수엘라의 삼성 스토어에 Cryptobuyer Pay의 POS를 추가한 것은 해당 지역 내 암호화폐 사용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더 많은 개인과 비즈니스가 암호화폐를 수용하도록 돕는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시사한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가 소비자에게 보다 많은 옵션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