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림 새틀라이트, 비트코인의 완전한 무선 거래를 실현하다

250

비트코인 거래와 인터넷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심지어 인터넷 또는 전화망이없는 지역에서는 신용카드 거래마저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비트코인 거래에서 만큼은 인터넷이나 전화망 또는 다른 지상망이 설치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아래의 조건만 성립되면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 블록스트림 위성(Blockstream Satellite)의 공식 데이타
  • 블록스트림 위성 수신기 구축
        * 우분투 18.04 설치
        * 블록스트림 Satellite 소프트웨어 설치
        * 해당 수신기를 위성에 맞춘다.
    WiFi 하드웨어를 위성 수신기에 연결
        * 연결 공유 구성
        * 클라이언트에게 IP 주소 전달


블록스트림의 새틀라이트 시스템은 비트코인을 지구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 송수진 가능하다. 누구나 무료로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및 기술적 지식이 구비되면 비트코인 노드를 위성으로 실행 할 수 있게 되었다.

위성과 하드웨어를 설치하는 데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하며, 실질적으로 전통적인 인터넷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하지 않다. 근본적으로 소규모 네트워크를 만들고 블록스트림 새틀라이트 백홀을 사용하여 글로벌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연결하게된다. 도, 비트코인을 동기화하려면 비트코인 코어가 랩탑이나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만약, 와이파이 하드웨어가 있다면, 이더넷 케이블로 위성 연결 컴퓨터에 액세스 포인트를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블록스트림 새틀라이트 노드를 위해 USB 포트와 이더넷 포트가 있어야 하며 위성 수신기 소프트웨어와 비트코인 전체 노드를 실행할 수 있어야한다. 하지만 요즘 전체 노드는 CPU 요구량이 급격히 줄었기 때문에 Rock64 또는 Raspberry Pi 3로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 위성을 이용한 비트코인 노드의 실행은 아래의 블로그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https://medium.com/@notgrubles/build-your-own-wireless-bitcoin-service-provider-complete-with-blockstream-satellite-backhaul-165469036658

비트코인 노드의 발전은 비약적인 속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거래소와 같이 제도적 마련이 시급하며 빠른 시일내에 법적 제도화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