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BTC-e에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미국 내 암호화폐 채택에 가지는 의미

252

지난 주, 트럼프 행정부의 사법부가 올드 스쿨 암호화폐 거래소 BTC-e에 대해 미국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고 미국 시민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혐의로 1억 달러의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새로운 세계가 다가오고 있으며, 이 세계는 글로벌 암호화폐 경제의 지형을 변화시킬 지도 모르겠다.

암호화폐 비즈니스는 미국 소비자를 상대하는 것을 싫어하게 될 것

이를 해결하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은 없다. 회사들은 미국에 사는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규제 기관을 다루는 데서 발생하는 장벽이 너무 높기 때문이다. 미국은 고소득 소비자를 대표하는 주요 국가이며, 한 국가를 서비스 제공 국가 목록에서 제외한다는 것은 이들이 비즈니스를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미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금융 보고서가 필요하고, 주요 규제 기관에 의한 단속 위협이 언제나 도사리며, 이 모든 것들을 단 한 개의 국가를 위해 해결하자면, 이는 그 만큼의 가치를 지니지 않은 것으로 바라볼 수 있다. 한 소비자 집단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부담이 그들 비즈니스의 이익보다 더 크다는 것이다.

부주의한 사람들을 잡으러 ‘서부 시대’가 돌아오게 될 것

이전에 암호화폐는 매우 새롭고 실험적인 무엇이었다. 이는 당신의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실행해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온라인 토큰 시스템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통해 수백만 달러를 벌 수도 있다는 사실은 자각하지 못하는 채로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미래에 블록체인 분석과 범죄자 체포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엄격하게 규제가 되리라고는 누구도 생각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변덕스럽게 수천 개의 코인을 마구 쓰고 다니면서도 제대로 된 회계 처리가 없는 비밀스러운 거래의 날들이 ‘옛날 뉴스’로 치부되고 곧 잊혀질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