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원, 최근의 해킹 사건으로 1억 명의 고객 데이터를 잃다

54

선도적인 뱅킹 및 신용 카드 발급 회사 캐피탈 원(Capital One)이 최근 반복적인 해킹 피해로 인해 해당 플랫폼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떤 1억 명 이상의 고객에 대한 데이터가 유출되는 사고를 겪었다.

이에 연관된 관련 당사자들, 즉 캐피탈 원과 민감한 금융 정보가 노출된 그 고객들을 고려할 때 매우 중대한 위반으로 볼 수 있다. 불행히도, 최근 유사한 위반을 겪은 다수의 대기업들 때문에 이는 단순한 통계로 보이기 시작했다.

끊임없는 일련의 해킹과 데이터 유출 사고

많은 수의 비슷한 사건이 떼지어 일어나는 이러한 경향은 원치 않는 사건을 겪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있어 걱정거리가 되어가고 있다.  Multicoin Cap의 파트너 매니저인 Kyle Samani는 트위터를 통해 시스템 개혁이 채택되기 전 이와 같은 경향이 더욱 오래 지속될 지 모른다는 우려를 표출했다. 최근 있었던 비슷한 사고로는 무거운 벌금이 부과되었던 브리티시 항공의 시스템, 5억 명 이상의 투숙객 정보가 유출된 메리어트 호텔을 비롯해 포드, TD 뱅크와 Desjardins 등이 있다. 이와 같은 피해자 목록은 Earl Enterprises 레스토랑에서 Square, 악명 높은 Equifax 해킹에까지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날이 갈 수록 분명해지는 암호화폐의 장점

인터넷에서는 보안이 생명이다. 이는 특히 금융 분야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대시와 같은 암호화폐는 이와 같은 문제 전부는 아닐지라도, 특히 거래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보안과 관련하여 솔루션을 갖추고 있음을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해왔다. 예컨대, 현재의 기존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자들은 제3자에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이들은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중앙화된 서버에 저장한다. 이것이 바로 나쁜 행위자 및 해커들의 표적이 되는 것이다. 반면에 블록체인의 향상된 보안을 바탕으로 하는 암호화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