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은행에 대한 뜨거운 반응

944

비트코인 은행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비트코인은 개인 즉, 본인 자신을 은행으로 만드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약속 한 바 있다. 비트코인의 백서가 출현한지 10년이 지난 후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의 은행 금융은 존재하고 있지만, 분산된 원장 기술인 블록체인 산업은 실제로 금융기관의 많은 영역에서 금융서비스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분산 금융인 DeFi는 빠르게 유행이 되고 있다. 사람들이 새로운 분산형 대출, 교환, 저축 및 기타 분산금융인 DeFi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블록체인은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에 대한 대안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생태계에서는 편안하게 운영되는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자신의 자산을 활용할 수 있다. DeFi는 은행 업무, 즉 흔히 접하는 보안을 제공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전통적인 은행 업무의 한분야는 아니다.

온라인 결제 플랫폼 Skrill의 CEO인 Lorenzo Pellegrino는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은행이라고 주장하는 많은 회사들이 블록체인 체계에서 운영되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통제된 공간에서 그 소유권을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들 출원은 예금을 수락하거나 은행으로 인출할 수 없으며, 법적 선례를 통해 책임을 침해하지 않으며 스마트 계약이 폐기되면 투자자를 보호할 방법이 전무해진다. 아직 완전히 구체화된 규정에 의거한 암호화폐 은행은 실제로 없지만, 블록체인 솔루션이 금융 산업에서 규제 기관이 허용하는내에서는 거의 완전한 암호화폐 은행은 존재하고 있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은행이란 예금 및 인출, 저축, 대출 및 차용, 광범위한 상품 및 시장에 대한 투자와 같은 표준 금융과 관련 활동에 참여하는 은행 기관이다. 또한 암호화폐 은행은 이러한 재무 기능에 암호 화폐를 통합시켰으며, 금융 기관들의 규제에 합당함을 가지고 있다.

Bitwala 및 Spot9과 같은 암호화폐 거래 은행은 본질적으로 언젠가는 분리된 기축통화와 암호화폐 경제 사이의 다리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독일연방 금융 감독 기관인 Bermanal Financial Supervisory Authority에 의해 규제되는 Bitwala는 독일 예금 보증 제도에 의해 독일에서 규제되는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최대 10만 유로 (약 113,000달러)까지 예금이 보호된다. 유럽 ​​연합 규제를 받는 SolarisBan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계정 보유자는 일반 은행 계좌와 동일한 방식으로 계좌 및 예금이 보호된다.

또한 Coinbase Custody는 미국의 증권거래 위원회의 규제가 완전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정교한 방식으로 암호화폐 은행의 역할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세무 당국과 규제 기관에 대한 전체적인 견해를 선호하는 심각한 투자자와 기업은 Coinbase Custody에서 사용 가능한 토큰에 법정 화폐를 법적으로 투자하는 데 필요한 보고 절차를 수행해야한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안전한 보관을 이용할수 있으며, Coinbase Pro로 예금 보험 및 가능한 경우 감사와의 완벽한 통합을 누릴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은행은 현재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것은 전통적인 은행과의 경쟁이 아닌 현재의 시스템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일반인들에게 스며들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분석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가치를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다는 보편적인 인식을 향한 단계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향후 몇년뒤 은행 당국과의 통합 경제는 가장 자연스러우며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이 될것이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금융 분야에서 안전한 금융 자산의 하나가 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