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베네수엘라의 주차장 결제에 활용되다… ‘법정 화폐보다 자주 쓰여’

34

베네수엘라의 쇼핑몰 주차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대시를 추가하였으며, 현재 주차비 정산에 관하여 전통적 지불 수단을 뛰어 넘어 수백 명의 사용자 및 거래를 창출하고 있다고 한다.

베네수엘라 서쪽에 위치한 밀레니엄 몰은 그 주차 구조에 대시 지불을 통합하였다. 이로써 현재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는 법정 화폐 처리 시스템에서 탈출구를 찾게 된 것이다. 현 법정 화폐 시스템 하에서 소비자들은 쇼핑몰 내 결제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60분 이상 기다려야만 한다. 대시 카비마스(Dash Cabimas)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500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지난 몇 주 사이 주차 지불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결제 시간은 수 초에 불과하여 현재의 처리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해당 쇼핑몰의 주차장인 카밀레니엄(CarMillennium)의 총괄 매니저 Julia Daza에 따르면, 대시는 주차비 정산을 위한 최고의 옵션으로 증명되었다고 한다:

“밀레니엄 몰에서 근무하는 우리에게 있어 지불 옵션을 통해 우리의 주차비 정산 시스템을 현대화한다는 것은 기존의 시스템이 빠르게 작동하지 않거나 혹은 전혀 작동하지 않는 현 상황에서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 현재까지, 우리는 대시의 속도와 적은 거래 처리 비용이라는 장점을 이유로 이것이 우리를 위한 최고의 옵션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7월 15일부터 현재까지 주차비로만 697건의 지불이 기록되었다. 여기에는 이틀간의 국가적 정전으로 인해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기간이 포함된다. 대시를 통해 주차비 정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관련 직원이 쇼핑몰의 소비자에게 대시를 p2p로 판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 지점을 설치해야 했다. 이로써 새로운 사용자들이 같은 장소를 통해 대시를 획득 및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폐쇄 순환 생태계를 창출할 수 있었던 것이다. 주차장에 대시 지불을 통합한 것 외에도, 쇼핑몰에 입점한 점포 중 20%가 대시를 통합하였거나 대시 지불을 설치하기 위한 과정에 있다고 한다.

대시, 특정 고통 지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채택을 향상하다

대시 코어의 남미 사업 개발 총괄인 어니스토 콘트레라스(Ernesto Contreras)에 따르면, 이 밀레니엄 몰 주차장의 시범 프로그램은 베네수엘라의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편으로서 대시를 소개할 수 있는 훌륭한 진입점을 제공한다고 한다.

“베네수엘라의 이 쇼핑몰 내에 대시 생태계 시범 모델을 구축한 것은 우리에게 전략적 조치입니다. 이는 비즈니스 소유주와 사용자가 가지고 있던 지불의 비효율성 문제를 곧바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사용자들이 우리의 기술에 점점 익숙해짐에 따라, 일상 생활의 필요를 위해 대시의 적은 수수료, 이용의 용이성 및 속도를 경험하는 사용자의 행동 양식이 변화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시가 쉬운 이용과 확실한 가치 제안을 통해 타깃 층을 노린 사용 사례를 생성함에 따라 일반적인 암호화폐가 어려움을 겪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