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새로운 황소장을 위한 축적 단계

683

비트코인의 BDD (Bitcoin Days Destroyed)의 기술 지표 분석에 따르면 크루드 센티멘트가 발생시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시장 주기 동안 훨씬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암호화폐 투자 펀드 Ikigai의 수석 연구원 Hans Hauge가 현재 비트코인 감정은 2017년 연초와 비슷하다며, 이는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불과 몇달이 지나 역대 최고치인 2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는 비트코인 차트의 버블 탑이 BDD의 선과 명확하게 식별된다며 그때까지 정상에 오르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과정에서 군중 심리가 핵심이라고 전하며 향후 시장과 투자자들의 분위기가 살아나면 머지않아 새로운 신고점을 기록하리라 전망했다.

BDD는 비트코인 양의 움직임과 시간과의 상관관계를 말한다. 높은 가격이 더 자주 움직이는 것과 일치하는 경향이 있으며 현재는 반대 추세가 분명하다. 이는 시장 정서가 비트코인 두려움과 탐욕 지수에서 최하위 바닥에 머물러 있다.

Hans Hauge는 장기적으로 이 같은 지수를 꼭 고려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축적의 단계

비트코인 대비 달러는 이번 달 대부분의 시간 동안 인상적이지 않은 횡보 패턴을 보였고 이는 하락세가 진행되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이에 몇몇 트레이더는 단기 하락에서 8천에서 7천달러 범위까지 베어마켓을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다음달 9월 23일로 예정된 백트 거래소의 오픈과 내년 5월 비트코인 블록 반감기로 인해 상승세가 유지되리라는 전망은 대체로 동의하는 분위기였다.

유명 분석가 플랜B는 해당 전망에 대해 결국 2017년과 같은 분위기가 예측된다면서 당시 마법의 10만 달러를 끊기 위한 3개월간의 투쟁은 2017년 1만 달러를 끊기 위한 투쟁으로 시작된 것 처럼 현재도 동일하다고 주장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