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베네수엘라 약국 체인 22개 지점에 통합되다

109

22개 지점을 가진 베네수엘라 약국 프랜차이즈인 Farmarket이 대시를 지불 옵션으로 추가했다. 여기에는 베네수엘라 내 대시 채택을 높여준 Xpay와의 파트너십이 크게 작용했다.

이번 주, 베네수엘라 기반의 약국 체인으로 월간 25만 명의 소비자가 이용하는 Farmarket이 지불 수단 목록에 대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베네수엘라 사람들은 의약품, 개인 관리 제품 등을 구매하면서 XpayCash 지불 터미널을 이용해 대시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Farmarket의 총괄 매니저인 Cinthya Sagues에 따르면, 이번 통합은 해당 지역의 대시 경제에 프랜차이즈를 추가하게 되는 효과를 낳을 것이라고 한다.

“Farmarket에 있어 서비스 제공 및 성장, 시스템 개발을 위한 핵심 가치에 혁신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XpayCash를 통해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게 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시장 내 가장 최신의 결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 각 점포에서 직접 대시 팀으로부터의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우리 역시도 전국 여러 지역에서 경험한 대시를 매장에서 느낄 수 있게 되며, 이는 우리 소비자들에 대한 짧은 학습 곡선과 서비스 수준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통합은 카라카스 내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되며, 올해 말까지 베네수엘라 전역의 22개 매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Xpay와 Panda 파트너십을 통한 주요 통합

이번 Farmarket과의 통합은 Panda 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지불 프로세서 Xp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게 성사되었다. Panda 거래소의 CEO인 Arley Lozano에 따르면, 이는 대시 코어 그룹의 비즈니스 개발 부서와의 오랜 파트너십의 결과라고 한다.

“우리는 이번 확장을 위해 대시 코어 그룹과 오랜 기간 함께 일해왔으며, Farmarket을 우리의 소비자 기반에 추가하게 됨으로써 베네수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암호화폐 채택의 기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2013년부터 비트코인을 지지해왔으며 비트코인 지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소유자인 저는 아무도 비트코인을 결제에 사용하지 않으며, 이는 법정 화폐로의 변환과 거래소, 지갑 및 기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라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XpayCash를 통해 완전한 현금화 혹은 일부 퍼센트를 암호화폐로 소지하고 이 과정에서 판매자들이 암호화폐의 유용성과 잠재력에 관해 느껴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대시는 지난 해 말 처음 Panda 거래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