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드레이퍼, 비트코인은 인터넷보다 10 ~ 100배 더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

1012

비트코인의 횡보세가 계속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억만장자 사업가인 팀 드레이퍼는 비트코인은 여전히 실제 기술의 장기적 궤도에 있으며, 인터넷 자체보다 사회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드레이퍼의 이런 언급은 자신의 초기 투자인 스카이프, 테슬라, 핫메일, 트위터, 코인베이스 및 DocuSign의 투자했던 기회를 상기시키며 오늘날의 통찰력을 재인식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 등장했을 때, 우리는 매우 흥분했고 많은 회사들도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인터넷은 통신과 정보 및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하게 변화시켰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보유했으며 비트코인을 통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떻게든 중앙의 정치적인 힘과 상관없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통화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전 지구적으로 통용되는 비트코인을 통한 또 다른 응용 기술로 확장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은 완벽한 원장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자금과 데이터를 완벽하게 추적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금의 유통뿐만 아니라 스마트 계약은 앞으로의 상업과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리라 전망했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이 모든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이 데이터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데이터의 진화로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들 수 있으며, 딥 러닝을 통해 데이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결국 기술이 결합하기 시작하면 현재 인터넷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이며, 보험, 은행, 상업, 금융을 바꿀 수 있는 혁신을 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인터넷을 넘어 현재 산업을 10배에서 100배 더 크게 키울 기회에 있다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