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021년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

2685

비트코인 추세에 대한 여러가지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최근 로그 분석, 흔히 power-law라고 불리는 모델에 따르면 2021년 이전까지 10만달러에 도달 할 수 있으며, 2023년까지는 확실히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트위터의 hcburger1가 비트코인의 역사적 가격 변동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 성장을 가격 대 시간의 로그 그래프로 분석했다. 이는 다양한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보다 명확한 평가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방식으로 그래프를 작성하면 비트코인과 시간의 성장은 실제로 선형적이다. 시장에서 채택이 늘어나면서 이런 유형의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는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통계 분석에서 이런 관계를 power-law라고 부른다. 이는 한 수량의 움직임이 다른 수량의 비례 이동을 초래하도록 두 양의 관계를 뜻한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매우 표준화된 법칙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례하며 움직인다.

로그 분석 예측, 우상향을 전망

분석은 향후 가격 변동에 대한 예측에 도움이 된다. 특히 비트코인과 가격이 power-law 관계를 계속 유지한다면 2021년 전에 언젠가 10만 달러에 도달하며, 2028년까지 10만에서 15만 달러 사이에 놓이게 된다.

게다가 이 모델은 장기적인 예측도 제공하며, 비트코인이 이런 추세를 따른다면, 가격은 2037년에 100만 달러에 육박하게 될 것이다. 이는 존 맥아피가 예측한 2020년 가격 보다 훨씬 보수적이다.

변동성은 계속될 것, 버블의 흐름

이는 잠재적으로 비트코인 버블단계 이후 급격한 수정이 이뤄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이런 거품이 터질 때 투자자들에게 고통스런 시간을 안겨주곤 했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당장의 손실에 급급하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보상되기를 기다려주는 것도 좋을 듯싶다. 2011년 최고점에서 투자한 사람은 2013년까지 회복을 기다렸으면 됐으며, 2013년 매입한 사람은 2017년 회복의 기쁨을 누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위의 분석대로 미래에 다시 최고점을 갱신한다면 이번 거품은 더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23년까지 마지막 최고점의 수준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그의 예상이 맞는다면 오랜 기다림의 고통도 가격 상승의 미래가 올 것이라는 기대를 할 수 있으며, 지난 역사가 되풀이된다면 투자자들에게 HODL를 추천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