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 설문조사 : 비트코인이 미래의 현금이라고 믿는가?

394

네덜란드 기반의 글로벌 은행 그룹인 ING가 최근 발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4분의 1에 해당하는 영국인들이 비트코인은 미래의 현금이 될것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터키의 경우 기축 통화가 계속 감소하게 되며 암호화폐가 우위를 차지할 것이란 답변이 62%에 가까웠다.

ING의 “From cash to crypto: the money revolution,”란 제목의 보고서에서
“현금에서 암호로 : 돈 혁명”이라는 제목 의 보고서 에 따르면, 영국은 24%가 비트코인이 현금을 대체할 수 있다고 조사됐다. 이는 영국과 같은 나라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뚜렷한 인지가 존재하며,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해 상당부분 인정하고 있다는 뜻이다.

ING의 분석가인 Jessica Exton은 일반적인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심지어 무엇인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소규모 그룹은 미래의 암호화폐 사용에 대해 지지한다고 전했다.

특히 여러 벤처 캐피털리스트 및 트위터의 잭 도시와 같은 여러 비트코인 우호자들은 암호화폐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조사에 따르면 영국이 비트코인(암호화폐)을 상당수 다른 유럽에 비해 채택율이 낮고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가 아직은 부족하다는 증거다.

ING 조사에 따르면 터키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채택은 62%로 유럽의 나라중 가장 긍정적인 답변이 나왔다. 이는 계속 악화되고 있는 터키 자국의 통화 상황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대한 우호도가 커진 까닭이다.

또, 미국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한 우호적 시각이 대략 3분의 1인 31%로 조사됐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