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 비트코인의 물리적 상품,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다

1466

Bakkt의 출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Bakkt는 비트코인을 물리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서비스를 지향해왔다. 특히 기관 투자자자의 대규모 온보딩 및 비트코인의 새로운 가격 레벨에 이정표를 찍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Bakkt는 1년전인 2018년 8월 3일 첫 발표 이후 작업을 진행해 왔다. BCG,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등과 같은 회사가 참여하여 인해 많은 기대를 낳았다. 암호화폐 생태계에 존재하고 있는 조작과 펌프 및 덤프로 인해 문제점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거래소와 달리 Bakkt는 그런 문제점을 없앰과 동시에 기관 투자자자에게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추구한다. 또한 많은 분석가들은 Bakkt는 비트코인의 새로운 가격대를 보게 해줄 시작이 될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Bakkt는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대해 물리적으로 거래가 진행된 비트코인을 허용하는 최초의 거래 플랫폼이 될 것이다.

Bakkt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슈를 몰고가며 거의 1년 동안이나 기대를 한몸에 모았다. 물리적 상품거래인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최초의 거래소가 될 것이기 때문에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매수를 처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1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이 새로운 지갑으로 이전 되었으며, 이는 현재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비트코인 보유자로 알려져 있다. 이같은 비트코인 이전이 실제 Bakkt의 출시와 연관되어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Bakkt는 공식적으로 관련이 없다고 발표했지만 Bakkt가 창고 보관을 발표한 당일에 94,000 BTC의 이전이 이루어졌다. 또한 Bakkt는 1억 2천 5백만 달러의 보험 정책으로 창고를 보호 한다고 발표했다.

어제 오늘 비트코인의 가격이 출렁인 것도 Bakkt의 출시일에 맞춰진 매수 매도의 충동이라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앞으로 가장 큰 이슈는 Bakkt가 얼마만큼의 기관 투자자들을 비트코인으로 유치할지가 관건으로 보이며, Bakkt는 새로운 비트코인 가격 레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