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인스턴트샌드 거래, 2초 내에 완료’… 분석을 통해 확인하다

7

한 거래 분석에 따르면, 자동화된 인스턴트샌드 기술 덕분에 평균 대시 거래가 2초 내에 완료된다고 한다. 이는 업계 평균보다 훨씬 적은 숫자이다.

대시 인스턴트샌드 잠금 시간 분석

최근의 대시 거래 분석에 따르면, 대시 네트워크가 최초의 브로드캐스팅 이후 트랜잭션이 수정되지 않도록 이를 잠그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2초 이내라고 한다. 이번 분석은 커뮤니티 멤버이자 레딧 사용자인 Antti-Kaikkonen에 의해 수행되었다. 그는 1,000 대시 거래를 조사하여 각 트랜잭션이 인스턴트샌드 잠금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을 비교하였다. 모든 트랜잭션의 평균 시간은 1.85초이며, 중간 혹은 보다 평균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은 1.83초에 가깝다. 트랜잭션을 잠그는 데 걸리는 최단 시간은 1.45초이며 최장 4.59초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인기있는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대시 거래는 즉시에 가깝게 브로드캐스트 되고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상에서 최소 한 개의 블록이 확인되기 까지는 거래 자체가 확인되거나 완료되었다고 여겨지지 않는다. 거래가 영구적이고 되돌릴 수 없디고 여겨지는 데까지, 대시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최소 2.5분이 걸리며, 비트코인은 최소 10분 이상이 소요된다. 그러나 대시는 인스턴트샌드라는 독특한 기술 도입하였다. 이는 인센티브를 가진 고 전력 노드 네트워크인 마스터노드의 서브 세트를 활용하여 거래를 잠그고, 이로써 해당 거래가 블록에 포함되기 이전이라도 효율적으로 영구성을 지니게 되는 기술을 일컫는다. 이로 인해 모든 대시 거래는 2초 이내에 영구적으로 완료되게 되며, 이는 경쟁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이점으로서 작용한다.

확인되지 않은 거래를 최종적인 거래로 인식하다

대시의 즉각적으로 완료되는 인스턴트샌드 거래는 곧 업계에서 상당한 경쟁 우위를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지불을 위조하기 위해 거래가 초기에 목적지로 브로드캐스트 된 후 재빨리 다른 곳(일반적으로 보낸 이)으로 보내지는 이중 지출 문제는 상당히 드문 편이다. 이는 주요 네트워크 상에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불 횟수가 상대적으로 적을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공격을 실시간으로 수행하는 데 따르는 기술적 어려움과 상대적 불안정성 때문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다양한 POS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에서 상품 결제가 브로드캐스트 되자 마자 해당 지불을 최종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네트워크에 걸쳐 보다 많은 수의 이중 지불이 성공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