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oro와 TIE,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도입하다

81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 웹사이트인 eToro가 암호화폐 정보 서비스 회사인 The TI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트위터의 정서를 담은 트레이딩 포트폴리오를 구현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대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발표는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기본적으로 여전히 성숙해가는 중이며 수익, 배당 혹은 부채가 없다는 사실을 보상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서 TIE-LongOnly CopyPortfolio가 트위터의 긍정적/부정적 정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고 있다. eTORO의 미국 상무 이사인 Guy Hirsch는 특히 어떻게 이 암호화폐 포트폴리오가 일반 투자자와 전문 투자자 사이의 격차를 메울 수 있을 지에 관하여 이야기하였다.

“전통적 시장에서, 일반 투자자들은 역사적으로 데이터와 도구의 측면에서 ‘스마트 머니’에 뒤쳐져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은 매우 어려운 입장에 놓이게 되었지요. 암호화폐와 탈중앙화 기술의 정신에 따라, 우리는 기관 수준의 도구를 모든 투자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필드의 수준을 높이고 투자를 민주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대시는 전체 포트폴리오의 47%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시는 해당 플랫폼의 메인 웹사이트 내 일간 정서에서 ‘높음’ 에 올라있다.  TIE-LongOnly CopyPorffolio는 일간 8억 5천만 개 이상의 트윗을 가져와 해당 데이터를 ‘월간 기준으로 13개 코인에 알고리즘적으로 배분’ 하는 데 사용한다.

출처: https://www.etoro.com/copyportfolios/thetie-longonly/portfolio

다양한 투자 옵션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다

eToro는 그들의 발표를 통해 ‘2020년, 롱-쇼트 및 마켓-뉴트럴 전략을 포함해 Tie로부터 두 개의 추가적인 CopyPortfolio 전략’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곧 그 이름처럼 Tie-LongOnly CopyPortfolio가 장기적 퍼포먼스와 수익률에 알맞은 정서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