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2019 보고서…금융 관련자 75% 디지털 자산에 관심있어

191

리플이 실시한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 중 3 / 4가 디지털 자산에 매우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리플의 보고서는 제 3자가 8월과 9월 사이 실시한 조사로 21개국에 걸쳐 1,053명의 응답자가 해당 설문에 참여했으며, 여기에는 결제 서비스에 관여하고 있으며 소매은행가, 디지털 은행가 및 지불 관련자들이 포함된다.

해당 응답자의 3분의 1 이상이 블록체인 구현 측면에서 제작 중이라고 답했으며, 27%는 실제 구현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런 결과는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설문 조사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올해 응답자들은 더 많은 시장 기회를 탐색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대다수인 97%는 이런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하거나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응답자에 비해 블록체인의 강점에 대해 더욱 깊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국경 간 지불 서비스, 강한 수요 존재

이처럼 응답자들은 기존 서비스에서 새로운 분야로 개척하고 확장하려고 하고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국경 간 지불을 두 배로 줄일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려고 한다.

또한 금융 서비스에서 디지털 지불과 대량 지불 및 송금과 같은 국경 간 지불 서비스에 대해 강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중 송금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결제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응답자 중 가장 큰 숫자의 증가치를 보여줬다.

탈중앙화된 금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자의 약 35%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통합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28%는 해당 통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슷한 수치의 응답자들은 규제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35%는 규제가 너무 불확실하며 다른 32%는 규제가 너무 지나치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리플 고객만을 대상으로 한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결제에 대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대표하는 대표 암호화폐로써 리플 기술에 대한 송금 및 지불에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줬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