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채굴 수익과 앞으로의 미래

91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은 전체 수수료 측면에서 대부분의 블록체인을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비트코인의 채굴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Having이 다가올 경우 블록 보상은 더욱 감소할 전망이다. 이것은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의 예정된 프로세스로 인해 대부분의 디지털 자산에 해당된다. 코인메트릭스의 자료에 따르면 블록 보상의 점진적인 감소는 전체 마이닝 수익에 대한 높은 고려로 이어질 것이며 체인의 장기 지속에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채굴 수익
이더리움의 채굴 수익은 10월에 수수료 요금이 인상된 후 4.5%의 수수료로 구성되었지만 BTC의 채굴 수익은 1.8%로 유지했다. 대시와 같은 다른 알트코인과 비교해서 높은 기록을 보이고 있다. 이는 대시가 채굴 수익의 0.23%만을 수수료로 기록하는 비트코인캐시는 0.03%만을 수수료율을 기록하고 있다.

출처:코인매트릭스

비트코인의 월별 수익률은 13%만 증가한 반면, 비트코인 SV(BSV)는 56%의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비트코인 캐시(BCH)는 31%의 이익을 기록했다.

트론과 네오를 비롯한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도 지난 달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 트론은 35%의 이득을 기록한 반면 네오는 50%이상의 상승을 기록했다. 그러나 시가 총액이 크게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Tezos의 가치는 지난 30일동안 6% 감소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10월 중국발 호재로 가격이 40%이상 급등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낙관적인 입장의 시세를 염두에 두기엔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2019년이 끝나갈 무렵인 현시점에서 다가올 2020년 암호화폐의 단연 화두는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이더리움의 2.0 업그레이드일 것이다. 이 두가지 모두 암호화폐 블록체인이 전세계 블록체인의 채굴과 관련된 아니 미래에 관련된 초석을 다지는 한해가 될것다. 또한, 2020년에는 추후 5년간의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