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의 천재적인 마케팅 계획과 이것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73

디지털 통화와 블록체인 기술은 이제 11년 차에 접어들었으나 여전히 대중적 수용과는 멀기만 하다. 암호화폐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현재의 암호화폐 팬이라는 수요층을 넘어서야만 한다. 그러나, 이 가상의 ‘평균 사용자’에 근시적 초점을 맞추어 비기술적이고 암호화폐에 신념을 갖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노력은 많은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있어 죽음이 되어왔다. 우리는 비트코인이라는 금에 대한 은의 성공을 통해 무언가를 배울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이 은은 바로 라이트 코인이다.

암호화폐 팬층이 얼마나 커졌는 지에 대해 과소평가 하지 말 것

결과적으로 암호화폐 세계는 스스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Crypto Radar가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인의 6.2%가 암호화폐를 구매한 적 있으며, 7.3%가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를 구매하고자 한다고 한다. 이는 곧 미국에서만 4,400만 명에 해당하는 숫자이며, 아르헨티나의 전체 인구와 맞먹는다.

현재 비트코안과 같은 암호화폐는 투기적 자산 혹은 기타 투자 자산으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그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느 시점에서 효율적 이동/지출이 있게 된다. 이것이 대시와 같은 프로젝트가 등장하는 지점이다. 대시는 그들의 코인을 실질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비트코이너들에게 완벽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혹은, 최소한 이 그룹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암호화폐 기술에 익숙하며 다른 종류의 사용자 경험에 의해 위협을 느끼지 않는다.

라이트코인이 하는 일

나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라이트코인을 좋아하지 않는 다는 점을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라이트코인의 핵심 마케팅 전략을 거부할 수는 없다 –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라이트코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