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약세 지속, 연말 랠리는 올 수 있을까

273

암호화폐 급락과 함께 최근 몇 달간 XRP는 좋지 못한 시간을 보냈다. 이에 XRP 가격은 지난 몇 개월 동안 0.40달러에서 0.22달러까지 하락하면서 달러 대비 35% 이상 하랬다.

많은 전문가들은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모멘텀을 가지고 있으며, 연말 이전에 다시 한번 랠리가 시작될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전망하기도 했다.

투자자들은 리플이 XRP를 투자 용도로 설계하지 않았다는 비판과 함께 현재의 가격 하락에 불만을 품고 있다. 이는 XRP가 주로 은행 거래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그로 인해 가격 상승의 기회를 가지지 못하고 있다고 불평했다.

하지만 XRP는 올해 많은 발전을 보였고 이 점이 가격 상승을 이끌었어야 했다.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300개 이상의 은행과 금융 기관이 ODL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달 초 Swell 컨퍼런스를 통해 XRP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지만 여전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성탄 랠리와 함께 여전히 랠리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리플의 기금 모금 및 투자 자회사인 Xpring의 대표는 자사가 대규모 XRP 채택을 위한 두 가지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는 금융기관의 인출 서비스를 포함할 것이며 두 번째는 디지털 자산 활용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회사에 XRP를 도입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Xpring는 XRP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에 거의 5억 달러를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0월 26일 XRP의 일일 거래량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 거래의 절반 이상이였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많은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몆 주 동안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나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최소 10 XRP를 가진 주소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분명 더 광범위한 채택이 일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비록 현재 XRP 가격이 좋지 못하지만, 이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른 암호화폐들도 마찬가지 현상이며, 현재 XRP에 대한 거래량 증가는 랠리를 포함한 또 다른 낙관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증거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