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엇갈리는 전망, 2020년 모멘텀 예측은 아직 이르다

246

지난 한 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며 한때 6,600달러를 보이며 6개월간 최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단기 반등으로 7,000 달러 수준에서 지지선을 확고히 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7,500 달러 수준까지 복구했으며, 시가총액에서 1,360억 달러 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다시 한번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처럼 비트코인은 7,400 달러의 결정적인 저항을 넘어서야 할 것으로 보이며, 지난 24시간 동안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은 150억 달러를 추가하며 다른 알트코인의 상승도 이끌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모멘텀의 변화를 예측하기는 아직 너무 이르다고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다. 모건 크릭 캐피탈의 Mark Yusko는 비트코인 가격이 헤드 앤 쇼울더스 패턴을 형성했다며 굴곡이 완성되야 더 위쪽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대부분의 미디어들은 다시 한번 곰시즌이 돌아왔다고 밝히며, 내년 5월 비트코인 반감기에도 그다지 좋지 못한 결과가 올 수 있다고 경고하기에 이르렀다.

이런 경고는 Skew Analytics의 최신 보고서에도 밝혔으며 비트코인 선물 트래이너들 조차 긴 암호 겨울을 준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당 보고서는 비트코인 선물 시장 가격에서 현재보다 2020년 가격이 더 높을 확률이 40% 미만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비트코인 반감기에 새로운 최고가가 될 확률은 4% 미만일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관적인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백트의 거래량은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손익 분기점을 상회하고 있음에도 채굴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하 낙관적인 잠재력에 기대하는 분위기이다.

지난 27일 백트의 월간 비트코인 선물 거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4,443 BTC가 거래되어 이전 기록보다 60 % 이상 높아졌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