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돈의 인쇄에 대한 미래 대안

1452

전세계 많은 중앙은행들이 양적 완화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현금 인쇄는 가장 큰 사업중 하나다. 현금 인쇄는 현시점의 국제사회에서 금융 행위중 가장 필요한 행위라는 사실은 구식 화폐 통화의 실체를 가장 확실히 입증하는 사실이다.

미국 연방 준비 은행은 하루에 수십억달러의 현금을 아무런 꺼리낌없이 인쇄하고 있다. 이렇게 인쇄함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세계 경제와 현금 인쇄가 결제 수단으로서 상당히 오랜 시간을 사용되어 왔다.

영국의 가장 오래된 지폐 제조회사인 De La Rue는 최근 회사의 주가가 급락한 후 인수가 될 운명에 처해져 있다. 이 회사는 미래의 불확실성 때문에 주가가 1/4로 급락했다. 현재의 돈인 지폐의 미래는 전혀 현실에 반응하지 않는다는 지표가 있고 지폐의 인쇄에 대한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확신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현금은 수백년동안 돈과 지불의 필수 요소였지만 최종 솔루션이되지는 않고 있다. 전세계는 지난 수백년 동안 돈의 진화를 목격했으며 다음의 단계가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은 아직까지 돈의 진화에 대한 해답으로 그 자체를 증명하지는 못했지만, 그것이 현금없는 사회를 향한 디지털 자산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실제로 스웨덴은 이미 디지털 현금만 사용하는 사회가 되기 위해 점차 현금에서 멀어지기 시작했다.

이같은 지폐 인쇄 사업이 종말에 임박했다는 사실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비트코인이 많은 양의 전기를 사용해야 운영된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지만 이 시스템은 현재의 지폐 인쇄 방식의 돈보다 현저히 적은 양의 리소스를 활용하게 된다.

더구나, 비트코인은 무형적인 리소스로 운영되는데, 이는 지폐를 인쇄하고 관리하는 것과 같은 자원이 더이상 필요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아직까지 암호화폐는 해결해야 할 몇가지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지만 반면에, 화폐 통화의 레거시 시스템은 현대 시대에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