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지난 10년간 최고의 투자처

563

비트코인 가격이 7천 달러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분명히 21세기 지난 10년 동안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특별한 자산 중 하나였다.

과거 2010년 1달러의 가치로 1BTC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을 비교했을 때, 현재의 가격 조정에도 역사가 반복된다면 분명 9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격 상승을 주식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주식도 10년 후 1달러가 겨우 3.46달러에 도달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높은 수익률이다.

또한 모든 투자자가 전혀 손해를 보지 않고 최고가에 팔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주식지수는 역사적으로 변동성이 매우 적으며 그만큼 유동성이 더 높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은 개인 금융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었으며 비록 시정의 변동성이 큰 단점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투자자들의 정체된 소득을 개선하고 부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트코인의 이런 특성은 초기 미국에 국한된 투자자들을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적인 투자 붐을 일으켰다. 지난 암호 황소장에서 상대적으로 정체 돼 보이는 주식 수익률은 투자자로 하여금 훨씬 더 위험한 자산 영역으로 이동하게 만들었다.

이는 지난 10년간 상당한 양의 양적 완화와 더불어 화폐 가치 하락으로 인한 대체 투자처 성장과 함께했다. 버블에 대한 여러 잡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경제는 호황이었으며, 전 세계 부동산 가격도 상승했다.

하지만 다음 10년은 전망은 경기 성장이 다소 둔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대부분 지표가 경기 침체를 가르키고 있다. 비트코인은 분명 훌륭한 헤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코인이 처음 생겨난 후 2017년 황소장을 만날 때까지 거의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점점 더 자신의 존재가 확고해졌다. 이로 인해 금융의 주류 선물 시장과 거래 시장에서 법정자산과 경쟁하는 자산 클래스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분명 주류 편입은 유동성 공급과 연결되어 있으며 다음 10년간 새로운 유형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